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2018년 인스타그램 인기 해시태그 모음 정리

반응형

인스타그램 다들 하시나요?? 저는 현재 가장 자주 하고 있는 SNS가 바로 인스타그램이에요. 감성적인 사진이나 글들이 많고 친구들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저도 써요. 그냥 했던 일들에 대해 일기를 쓰듯이 기록해두기 위해 하고 있기도 해요. 그렇지만 역시나 많은 사람들에게서 좋아요를 받거나 많은 사람이 팔로우를 해주면 기분이 좋아요. 그래서 해시태그를 잘 쓰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예전에는 꽤 많은 좋아요를 받았었는데 최근에는 100개도 잘 못받네요.



딱히 인스타그램을 사업적 목적이나 그런걸로 사용하는게 아니지만 기왕이면 많은 팔로워를 가진 사람이 되고 싶은 욕망은 멈출수가 없네요. 그래서 2018년도에 인기있었던 해시태그를 알아보았어요.




2019년에는 또 다른 새로운 해시태그가 인기를 끌지도 모르겠지만 2018년이 끝난지 얼마 되지 않았으니 한동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조사해 봤어요.



#2018bestnine 이라는 해시태그가 2018년 마지막에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모두들 2018년을 마무리 하면서 1년동안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했던 사진들 중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사진 9장을 골라주는 것이었어요. 물론 저도 해봤어요. 저는 이번에 다녀온 도쿄여행 사진들이 7장을 차지하고 있었어요.


 여행 관련 해시태그


여행과 관련해서는 #여행, #여행스타그램, #여행에미치다, #가족여행, #제주여행, #일본여행, #유럽여행, #제주도여행, #부산여행, #해외여행 등의 해시태그가 인기를 끌었다고 해요. 기본적으로 이런 해시태그를 사용하고 줄임말이나 조금 더 구체적인 지역을 해시태그에 사용해요.


 음식 관련 해시태그


먹는 음식들과 관련해서는 #먹스타그램, #맛스타그램, #맛집, #먹방, #술스타그램, #food, #instafood, #foodstagram, #먹스타, #맛있다그램, #먹부림, #요리, #요리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커피스타그램, #먹방스타그램, #맛스타, #홈쿡, #인스타푸드, #맛집탐방, #혼밥, #도시락, #맛집스타그램, #쿡스타그램, #맛집추천, #푸드, #밥스타그램 등이 인기를 끌었다고 해요. 저는 요리를 하지않아서 요리 관련 해시태그는 한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네요. 집에서 요리하는게 대세인 것 같네요.


 패션 관련 해시태그


패션과 관련해서는 #ootd, #오오티디, #데일리룩, #패션, #옷스타그램, #패션스타그램, #옷, #데일리코디, #패피, #데이트룩, #하객룩, #악세사리, #가방, #신발, #데일리패션, #인스타패션, #커플룩, #일상룩, #오피스룩, #여친룩, #남친룩 등이 인기를 끌었다고 해요. 셀카를 언젠가부터 잘 찍지 않다보니 여기 나온 해시태그도 저는 사용빈도가 높지 않네요. 옷을 좀 사입고 그래야 할 것 같네요.




지금부터 알려드릴 해시태그는 저랑은 진짜 상관없는 것들이지만 혹시나 궁금해하시거나 필요로 하실 분들이 계실수도 있기 때문에 올려봅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육아 관련 해시태그


#육아 #육아스타그램 #육아소통 #육아맘 #맘스타그램 #딸스타그램 #도치맘 #아들스타그램 #애스타그램 #젊줌마 #아들맘 #워킹맘 #딸바보 #딸맘 #베이비스타그램 #등원룩 #육아그램 #육아일기 #베이비그램 #육아일상 #문센룩 #예비맘 #줌스타그램 #초보맘 #줌마스타그램 #독박육아 등이 인기였다고 해요. 카카오스토리를 하다가 애들 이야기만 너무 올라와서 인스타그램으로 도망쳤는데 인스타 역시 육아관련이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대부분은 엄마들이 하더라고요. ^^


 반려동물 & 건강, 뷰티 관련 해시태그


#멍스타그램 #댕댕이 #개린이 #반려견 #반려묘 #강아지 #고양이 #냥스타그램 #펫스타그램

#다이어트 #운동 #헬스 #운동하는남자 #운동하는여자 #전신샷 #요가

#뷰티 #뷰티스타그램 #메이크업 #화장품 #코덕 #손스타그램


'코덕'이라는 말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코스메틱 덕후라는 뜻이래요. #코덕스타그램, #코덕그램 등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고 해요. 이외에도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그림스타그램 등이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라고 하네요. 많이 사용하던 해시태그가 보이시나요?? 이런 해시태그가 꼭 많은 사람들이 본다는 보장은 없지만 많이 검색될 가능성은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잘 챙겨두셨다가 포스팅 할 때 적어주세요. 10개에서 11개 사이의 해시태그가 제일 좋다고 얘기하던데 전 가능한 많이 적어서 올리는 편이에요. 시스템이 계속계속 바뀐다고 하니 해시태그 개수는 알아서 하면 될 것 같네요. 이상 2018년도에 인기있었던 해시태그를 알아보았어요. 잘 사용하셔서 인스타그램 인싸가 되시길 바래요~ ^^



깔끔한 포스팅을 위해 위 사이트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