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경제경영

[무기가 되는 스토리] 스토리브랜드 7단계 공식

반응형

약 3000개의 기업을 구원한 7가지 문장 공식으로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자기만의 무기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에요. 당신의 브랜드가 하는 일을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없다면 그것은 망해가고 있는 브랜드라고 해요. 메시지가 선명한 스토리는 듣는 이의 마음을 얻지만, 흐릿한 스토리는 막대한 손실을 가져오게 되죠. 마케팅 전쟁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 스토리를 어떻게 만들어야 좋은지 그 구축비법을 공개한 책이 바로 이 책 <무기가 되는 스토리>에요.



스토리에도 공식이 있다고 하며넛, 무기가 되는 스토리 <스토리브랜드의 7단계 공식>에 대해 얘기를 해요. 제가 간단하게 요약해서 얘기하기 때문에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책을 읽어주시길 바래요.




※ 스토리브랜드 7단계 공식

1단계 캐릭터 : 고객을 주인공으로

2단계 난관에 직면한다 : 고객은 내적 문제의 솔루션을 사간다.

3단계 가이드를 만난다 : 고객은 또다른 주인공이 아닌 가이드를 찾고 있다.

4단계 계획을 제시한다 : 고객은 계획을 가진 가이드를 신뢰한다.

5단계 행동을 촉구한다 : 행동하라고 자극하지 않으면 행동에 나서지 않는다.

6단계 실패를 피하도록 도와준다 : 모든 인간은 비극적 결말을 피하려 노력중이다.

7단계 성공으로 끝맺는다 : 우리 브랜드가 저들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당연히 알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직접 말해줘라.


이 공식은 모든 브랜드에 공평하게 적용할 수 있어요. 대기업의 마케팅 팀장도, 소규모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장도, 독특한 아이디어를 찾는 광고인도, 자신의 SNS에서 소소하게 1인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개인 사업자도 7가지 문장 공식을 통해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방법을 영원히 바꿀 수 있다고 하니 잘 적용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