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나의 영어 사춘기] 새해에는 100시간 영어 공부법

반응형

<나의 영어 사춘기>라는 프로그램이 <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이라는 제목으로 두번째 시즌을 시작했어요. 첫 시즌은 황신혜, 휘성, 효연, 정시아, 지상렬, 한현민이 출연해서 꽤 화제가 되었어요. 방송이 된 뒤 책으로도 출간되어 꽤나 잘 팔린 것으로 알고 있어요. 시즌1은 제대로 보지를 못해서 이번에 방송되는 시즌2는 첫화부터 챙겨봤어요.



이번 시즌2에서는 이재룡, 김원희, 김종민, 이사배, NCT 재민 이렇게 5명이 출연을 해서 영어공부를 해요. 이들의 영어를 위해 강의를 해주는 분은 시원스쿨 이시원 강사님이에요.




제목에 100시간이 붙어있듯이 100시간동안 공부하는 것이 이번 영어공부의 핵심이지 않을까 싶네요. 최소 하루 7시간씩 15일간 영어에 몰입해서 100시간 공부를 하는 것이 목표에요.



첫 번째 레벨테스트 결과는 위 사진과 같아요. 김원희가 김종민보다 레벨이 낮게 나왔더라고요. 방송에서 볼 때 저는 김원희가 조금 더 나은 것 같다고 느꼈는데 심사하신 분은 다르게 보신것 같더라고요. 


  영어 회화가 어려운 이유


학교를 다니면서 많은 시간 영어를 공부하고 수능영어, 토익 등 다양한 영어 관련 공부를 했지만 여전히 영어 회화가 어렵게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물론 저도 마찬가지고요. 이렇게 영어 공부를 나름 열심히 했지만 영어회화가 어려운 이유에 대해서 이시원 선생님은 이렇게 얘기해요. 첫째 단어를 모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단어를 많이 익히라고 해요. 알고 있는 단어가 아니라 편하게 쓸 수 있는 단어를 많이 아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두번째로 문장이 만들어지는 원리를 명확하게 파악하라고 해요. 우리나라 말과 어순이 다르기 때문에 영어를 말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죠. 초반에 일본어를 공부하는게 쉽다고 얘기하는게 이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세번째로 해외에서 외국인과 부딪혀보라고 해요. 이건 정말 저도 공감하는 것이 일본에서 제가 생활을 해보니 그나라에서 생활을 하려면 말을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더욱 빨리 늘어나는 것을 직접 느껴봤거든요.



<나의 영어 사춘기 100시간>에서 알려준 100시간 공부법을 알려드릴게요. 첫째 배운것은 100번 따라한다. 둘째 방해하지 못하게 주변에 내가 공부하는 것을 알린다. 셋째 항상 영어를 생각하고 다닌다. 넷째 꿈도 영어로 꾼다. 다섯째 당분간은 영어로 화를 낸다. 이 방법으로 하루 7시간씩 15일간 영어에 몰입하라고 해요. 사실 일반인들이 하루 7시간씩 공부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되죠. 적당히 맞춰서 100시간 공부를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래도 끊기지 않게 꾸준히 100시간을 채우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 까 싶네요. 예전에 직업전문학교에서 어학을 공부한 적이 있었는데 집중해서 공부하는게 조금 더 효과적으로 느껴지기는 했어요. 백수 생활이 끝나기 전에 한 번 집중해서 영어공부를 해보도록 해야겠어요. 다들 새해목표에 영어회화 잘하기 하나씩 넣으시고 공부하도록 해봅시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