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에 관한 이야기/부산 국제 영화제 관련

부산 국제 영화제 자주 묻는 질문들 모음

반응형

부산 국제 영화제 자주 묻는 질문들 모음


오늘 오전동안 태풍 콩레이의 영향으로 바람도 많이 불고 비도 많이 왔었어요. 저는 집에 있었는데 정전도 잠시 되기도 했었고 재난문자도 엄청 많이 받았어요. 영화제를 즐기시려고 했던 분들은 조금 힘들지 않으셨을까 싶네요. 그래도 다행히 오후부터는 비도 그치고 날씨가 그나마 좀 좋아져서 다행이었어요. 롯데 프로야구도 오늘 사직 경기라서 취소 되려나 생각했는데 진행이 되었죠. 한화 이글스를 상대로 8 - 5 승리를 거두기도 해서 더 좋네요. 5위까지 올라가서 과연 가을 야구를 할 수 있을지 조마조마하게 지켜보고 있어요.




오늘은 부산 국제 영화제 관련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점들에 대해서 풀어 드리려고 해요. 많은 곳에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지만 혹시나 궁금해 하시는 분들 있을까봐 포스팅 해요. 영화제가 진행되는 현장에 가시면 부산국제영화제 카탈로그 및 가이드 맵을 받으실 수 있어요. 영화제 기간동안 발행되는 씨네21 잡지도 무료로 얻으실 수 있어요. 



Q. 보고 싶은 영화가 전부 매진인데 어떻게 영화를 보나요?

A. 인터넷 예매가 매진이어도 현장의 매표소에서는 별도로 할당해둔 당일 상영작의 티켓을 판매합니다. 또한 매표소 교환창구에 가시면 다른 관람객이 내놓은 티켓을 구입하거나 양도 받을 수도 있어요.


Q. 보고싶은 영화의 매진여부나 잔여좌석을 신속히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 콜센터(1666-9177)에 전화해 예매코드번호로 문의하거나 가까운 BIFF 매표소 또는 부산은행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매진이라고 되어 있는 것은 인터넷 예매분입니다.



Q. 극장에 늦게 도착하면 영화를 볼 수 없나요?

A. 상영이 시작된 이후 15분까지는 들어갈 수 있어요. 영화에 집중하고 있는 관람객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안내에 따라 티켓의 지정석이 아닌 입구에서 가까운 좌석에 앉으셔야 합니다. 15분이 지난 다음에는 극장에 들어갈 수 없고, 환불도 안되기 때문에 시간을 잘 지켜주시길 바래요.



Q. 야외극장은 비가 내려도 상영하나요?

A. 빅루프와 스몰루프가 비를 막아주기 때문에 전혀 상관없어요. 다만 영화제기간에는 날씨가 쌀쌀하고 일교차가 심해서 비가 내리지 않더라도 여벌의 옷이나 무릎담요 같은 보온채비를 꼭 하셔야 해요.



Q. 스마트폰으로 티켓을 살 수는 없나요?

A. 모바일웹으로 제공해 드리는 티켓예매서비스로 상영시간표 검색, 예매(결제), 예매내역 확인, 취소(환불), 모바일티켓 등 BIFF 티켓을 손안에서 관리하실 수 있어요. 매표소에 가서 티켓을 뽑을 필요 없이 모바일 티켓을 제시하면 바로 극장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관람하신 영화의 실물 티켓을 원하시면 매표소에서 제공해 드립니다.


Q. 영화상영 당일에는 티켓을 환불할 수 없나요?

A. 당일에도 상영 시작 1시간 전까지 가까운 BIFF 매표소에서 취소, 환불이 가능합니다.(개막식과 폐막식은 제외) 영화제 기간에는 인터넷에서든 매표소에서든 취소, 환불시 1천원의 취소수수료가 있습니다.


영화제를 즐기러 가실 때 차를 가지고 가시면 영화의전당, 롯데백화점(롯데시네마), 신세계백화점(CGV), 소향씨어터, NC백화점(메가박스)에 주차를 하시면 되요. 영화 한 편 관람시 주차 3시간 무료, 두 편의 경우 6시간 무료이며 세 편 이상 관람시 영화의 전당과 소향씨어터는 무료주차 적용되고 그 외는 초과시간 주차비가 적용되요. 해당 극장에서 관람한 티켓 제시는 필수이니 잊지말고 챙기세요. 아직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이 많이 남아있으니 재밌게 즐기시길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