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어~이! 톤보 (オーイ!とんぼ)] 2분기 골프 애니 줄거리 OST 시청방법 시청후기

반응형

<어~이! 톤보 (オーイ!とんぼ)>를 시청했어요. 같은 제목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2024년 2분기 애니메이션이에요. 만화책을 봤던 기억은 있는데 끝까지 안 봤기도 했고, 읽은 것도 오래되어서 내용도 가물가물했어요. 그래도 재미있게 봤던 것 같은 느낌이 남아 있어서 애니메이션을 시청했어요.

 

어이_톤보_애니메이션_시청하기

 

2024년 2분기 일본 애니 <어~이! 톤보 (オーイ!とんぼ)> 정보, 줄거리, OST, 시청방법, 시청후기 등을 알려 드릴게요. 골프와 관련한 애니메이션으로 골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청해 보세요.

 

 

   어~이! 톤보 정보

공개일

2024년 4월 6일부터 방송을 시작했어요.

스트리밍

유튜브, 웨이브, 티빙, 왓챠, 시리즈온에서 시청을 할 수 있어요.

OST 주제가

OP

Sacra e sole - <羽ばたけ(하바타케)>

ED

TOKYO GRROVE JYOSHI featuring 大井とんぼ - <Let's Swing>

 

어이_톤보_애니메이션_시청하기

 

소개

사고로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가고시마현 히노시마 섬에 살고 있는 할아버지의 손에서 자란 천재 골프 소녀 '오오이 톤보'. 그런 톤보의 유일한 놀이는 섬의 자연 지형을 살려 도민들이 직접 만든 3홀짜리 골프 코스를 아버지의 유품인 3번 아이언을 사용해 자유롭게 도는 것. 그러던 어느 날, 전 프로 골퍼 이가라시가 히노시마 섬에 오게 되고, 그녀의 재능을 발견하게 되는데... 골프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씩씩하게 성장해 가는 천진난만한 소녀 톤보! 톤보의 성장 이야기와 함께 펼쳐지는 본격 골프 & 휴먼 드라마!

 

어이톤보_포스터

 

   줄거리

1화

직업과 가족을 잃고 나락으로 떨어진 중년 남성 이가라시. 세상으로부터 도망치듯 그가 향한 곳은 일본의 마지막 비경으로 불리는 히노시마 섬이었다. 섬의 시설 관리인으로 일하게 된 이가라시는 섬의 단 하나뿐인 중학생 톤보와 만난다. 슈퍼도, 편의점도 없는 섬을 둘러보다 묘한 위화감을 느끼는 이가라시. 그건 바로 섬 곳곳에 골프를 떠올리게 하는 물건이 있다는 것이었다. 골프장도 없고 골프 치는 사람도 없을 외딴섬에 골프의 흔적이... 수수께끼에 싸인 섬의 비밀은 과연?

 

어이_톤보_애니메이션_시청하기

 

2화

톤보와 함께 섬 주민들이 골프를 즐기기 위해 직접 만든 코스를 찾은 이가라시는 톤보의 경이로운 슈퍼 샷을 보게 된다. 톤보 역시 본격적인 골프를 치는 이가라시를 흥미로워하며 두 사람은 다음 날도 함께 코스를 돈다. 해 질 녘까지 골프를 치며 섬에 대한 마음을 얘기하는 톤보. 날이 저물고 늦게서야 돌아온 두 사람을 맞이한 곤조는 이가라시에게 섬의 별하늘을 보여 주라고 톤보에게 얘기한다. 별이 가득한 밤하늘 아래에서 톤보는 자신의 과거를 얘기하는데...

 

 

   시청후기

 

천진난만하고 발랄한 섬 소녀 톤보가 가진 골프 재능을 우연히 섬에 들어온 전 골프 선수가 발견하게 되면서 성장하는 스토리죠. 톤보의 밝은 모습에 빠져서 재미있게 시청을 했어요. 골프라는 스포츠를 다루는 애니메이션이지만 골프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해도 시청하는데 무리 없으니 두려워하지 말고 시청해 보세요. 섬의 풍경과 야경, 별이 가득한 밤하늘 풍경의 작화도 좋았어요. 통통 튀는 톤보의 매력에도 빠져버리고 말았네요.

 

 

<어~이! 톤보 (オーイ!とんぼ)>는 골프와 관련된 작품이지만 감동과 재미가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어요. 3번 아이언만 사용하는 이유를 들었을 때 슬프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하더라고요. 만화책을 읽은 것이 너무 오래전이라 거의 기억이 사라졌었다고 생각했는데도, 애니메이션을 보다가 보니 조금씩 기억이 돌아오더라고요.

 

어이_톤보_애니메이션_시청하기

 

저처럼 만화책을 읽은 것이 오래되어서 잘 기억나지 않는 분이나 다시 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은 2024년 2분기 일본 애니메이션 <어~이! 톤보 (オーイ!とんぼ)>를 시청해 보세요. 톤보의 순수한 매력과 재미에 빠져들게 될 거라고 생각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