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괴수 8호 (怪獣8号)] 애니메이션 시청후기 OST 정보 줄거리 시청방법 + 원작 만화

반응형

<괴수 8호 (怪獣8号)> 애니메이션이 2024년 2분기 애니로 공개가 되었어요. 같은 제목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에요. 저는 만화책은 안 봤는데 예고편을 보고 재밌을 것 같다고 생각을 했죠. 4월 공개 예정이라는 소식을 듣고 기다리다가 공개가 되자마자 시청을 했어요. 아직 1화밖에 못 봤지만 기대감은 드는 작품이었기에 소개하려고 해요.

 

괴수8호_애니메이션_시청하기

 

2024년 2분기 애니 <괴수 8호 (怪獣8号)>의 정보, 줄거리, 시청방법, OST 주제가, 원작만화, 1화 시청후기까지 모두 알려 드릴게요. 2분기 애니 기대작인만큼 여러분도 한 번 시청해 보세요.

 

 

   괴수 8호 애니메이션

장르

슈퍼히어로, 괴수, 어드벤처, SF, 어반 판타지

방송국

테레비 도쿄에서 4월 13일 토요일 오후 11시부터 방송하기 시작했어요.

스트리밍

넷플릭스, 애니플러스, 라프텔, 왓챠, 티빙, 웨이브, 시리즈온에서 시청할 수 있어요.

OST 주제곡

OP

영 블러드 <Abyss> - ヤングブラッド <アビス>

ED

원 리퍼블릭 <Nobody> - ワンリパブリック <ノーバディ>

 

괴수8호_애니메이션_시청하기

 

화수

현재 12화로 예정되어 있어요.

줄거리

전체

일상적으로 괴수가 사람들을 위협하는 세계. 괴수를 토벌하는 일본 방위대 입대에 뜻을 두었던 히비노 카프카는, 어느덧 그 꿈을 접고 괴수 전문 청소업에서 일하고 있었다. 둘이서 괴수를 전멸시키자. 일찍이 그렇게 맹세했던 소꿉친구인 제3부대 대장 아시로 미나의 활약과, 방위대를 목표로 하는 후배 이치카와 레노와의 만남을 계기로 다시 꿈을 쫓기 시작하는 카프카. 그러나 그 순간 수수께끼의 소형 괴수에 의해 강대한 힘을 가진 괴수로 변신하고 만다! '괴수 8호'라는 이름으로 일본 전역에서 쫓기는 존재가 된 카프카는 그래도 방위대원에 대한 꿈을 포기하지 않고 괴수에 맞서는 것이었다.

1화

일상적인 괴수의 위협에 노출된 일본. 괴수를 토벌하는 '일본 방위대' 입대를 지망했던 히비노 카프카는 꿈을 포기하고 괴수 전문 청소업자로서 일하고 있었다. 방위대 제3부대의 대장으로서 활약하는 소꿉친구 아시로 미나와 나눴던 함께 괴수와 싸우자는 약속을 떠올리며 안타까움을 느끼는 나날을 보내던 중, 카프카는 방위 대원을 지망하는 후배 이치카와 레노를 만났는데.

 

괴수8호_애니_포스터

 

   괴수 8호 만화

작가

마츠모토 나오야

연재기간 & 단행본 권수

일본에서 2020년 7월 3일 연재를 시작했고 단행본으로 12권까지 발행이 되었어요. 한국에서는 202년 9월 4일부터 연재가 되었고, 11권까지의 단행본이 발간되었어요.

누적 발행 부수

2023년 3월에 누계부수 1,100만 부를 돌파했어요.

수상

  • 2021 일본 차세대 만화대상 WEB부문 1위
  • 2022 이 만화가 대단하다! 남성부 3위
  • 2022 전국 서점 직원이 뽑은 추천만화 2위
  • AnimeJapan 2022 애니화 희망 만화랭킹 10위

 

괴수8호_애니메이션_포스터괴수8호_애니메이션_포스터

 

   1화 시청후기

 

주인공 카프카는 초등학교 시절 소꿉친구와 함께 사람들을 구하는 방위 대원이 되자는 꿈을 잊은 것은 아니었지만 현실과 타협하면서 포기하고 말았어요. 친구는 방위 대원이 되어 한 부대의 대장으로 활약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더욱 무력하게 느껴졌을 것 같았어요. 1화에서는 괴수로 변화는 순간 끝이 났기 때문에 다음 화가 기대되게 만들더라고요. 괴수가 되어도 아무렇지 않게 말도 하는 것을 보니 마블 히어로에 나왔던 <베놈>과 비슷한 것 같다는 느낌도 받았어요. 원작 만화책도 보지 않았고 1화만 시청했기 때문에 아직 조금 애매하지만 재밌겠다는 기대감은 있는 애니메이션이었어요.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히어로 장르이지만, 괴수로 변신하기 때문에 빌런인 것 같기도 한 <괴수 8호 (怪獣8号)> 1화를 시청한 후기였어요. 1화만으로 모든 것을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기는 했기 때문에 괜찮다고 느꼈고, 계속해서 시청할 생각이에요.

 

괴수8호_애니메이션_시청하기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OTT 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으니 이용하는 곳에서 시청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1화는 조금 잔잔하기 때문에 몇 화 정도 모아 두었다가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여러분도 <괴수 8호 (怪獣8号)> 시청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