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일드 VIVANT 정보 비반트 의미 출연진 시청률 줄거리 시청방법 및 후기

반응형

일본 TBS에서 2023년 7월 16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3분기 일드 <VIVANT>를 시청했어요. 8월 2일 채널 J에서 방송을 시작했고 티빙, 왓챠, 웨이브에서 시청할 수 있어요. 저는 티빙을 이용중이라서 티빙에서 바로 봤어요. <한자와 나오키>의 연출을 맡았던 '후쿠자와 카츠오' 원작의 오리지널 드라마에요.

VIVANT_티빙_시청하기

[왓챠 바로보기는 여기]   [웨이브 바로보기는 여기]

 

2023년 3분기 일드 <VIVANT> 관련 정보, 의미, 출연진, 시청률, 줄거리, 시청 방법 및 후기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관련 정보보다 바로 시청하기를 원하시는 분의 위의 바로보기를 이용해 주세요.

 

 

   줄거리

엘리트만 다닌다는 대기업에 다니는 노기는 중앙아시아 발카에 있는 거래처에 송금할 금액이 잘못 입력되어 회사에서 해고될 위기에 처하고 말아요. 어떻게든 문제를 해결하려고 발카로 간 노기는 상상도 못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죠. 해외 플랜트 사업의 거대한 자금을 둘러싸고 펼쳐지는 음모를 그린 어드벤처 드라마에요.

 

VIVANT

 

   VIVANT 의미

'VIVANT'라는 단어를 저는 처음 들어봤어요. 1화를 시청하면 바로 의미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정확한 의미에 대한 설명은 나오지 않았어요. 'vivant'는 프랑스어로 살아 있는, 생기 있는, 발랄한, 활기 넘치는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일본어로는 단어가 없다는 것으로 드라마에서 나왔어요.

폭발 사건에 휘말리기 전에 '너는 VIVANT인가?'라는 질문을 받게 되는데 다들 제대로 의미를 알지 못해서 정확한 뜻을 알아차리지 못해요. 계속해서 시청을 하다보면 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드라마 속 인물들은 몰라도 시청자들에게는 알려줄 것으로 예상했는데 1화가 끝나도 나오지 않더라고요.

 

VIVANT_포스터

 

   일본 현지 시청률

일본에서는 7월 16일 1화, 7월 23일 2화, 7월 30일 3화가 방송 되었어요. 1회는 54분, 2회는 25분, 3회는 15분 확대 편성으로 방송이 되었죠. 저는 아직 1회만 시청을 했는데 일반적인 일드 2편 정도의 분량이었지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서 시청을 했어요. 일본 현지 시청률은 1회 11.5%, 2회 11.9%, 3회 13.8%를 기록했어요. 회차를 거듭할수록 시청률이 조금씩이지만 증가하고 있어서 저도 다음편이 기대가 되네요.

 

VIVANT_출연진

 

   출연진 등장인물

사카이 마사토, 아베 히로시, 니카이도 후미, 류세이 료, 사코다 타카야, 이이누마 아이, 바바 토오루, 와타나베 쿠니토, 후루야 로빈, 우치노 켄타, 니노미야 카즈나리, 사쿠라이 카이토, 마틴 스타, 마린, 미즈타니 카호, 이노우에 준, 하야시 켄토, 타카나시 린, 하야시 야스후미, 요시하라 미츠오, 이노우에 하지메, 이치가와 엔야, 이치카와 에미사부로, 히라야마 유스케, 타마키 료, 니시야마 준, 단 레이, 하마다 가쿠, 반도 야주로, 하시모토 사토시, 코히타나 후미요, 키무라 미도리코, 마츠자카 토리, 야쿠쇼 코지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어마어마한 출연진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1화에서는 사카이 마사토 위주로 이야기가 전개되다가 아베 히로시, 니카이도 후미가 합류를 해요. 이렇게 주요 인물인것 같다고 생각하며 보고 있었는데 마지막 장면에 니노미야 카즈나리가 등장을 하더라고요. 예상하지 못한 등장에 조금 놀라기도 했죠.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마지막에 출연을 결정지은 것 같더라고요.

 

 

   VIVANT 시청방법

<VIVANT>는 티빙, 왓챠, 웨이브, 시리즈온에서 시청할 수 있어요. OTT 플랫폼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채널 J를 이용하면 볼 수 있어요. 채널 J의 편성표를 확인해 보니 따로 재방송은 하지 않는 것 같아요. 방송 시간을 맞춰서 시청이 힘드신 분들은 OTT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편할 것 같네요.

 

VIVANT_티빙_시청하기

[왓챠 바로보기는 여기]   [웨이브 바로보기는 여기]

 

   시청후기

예상했던 것과는 조금 다른 전개와 내용이었어요. 초반에 송금 실수와 관련한 내용이 나와서 잘못 송금된 돈을 찾기 위해 현지를 찾아 갔을 때까지만 해도 기업 혹은 경영과 관련한 장르일 것으로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갑작스럽게 폭발 사고에 휘말리고 그 사건의 테러범으로 몰리기까지 하면서 공안이 등장하며 장르가 달라졌죠. 거기다 사카이 마사토가 혼자서 누군가와 대화를 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다중인격을 가진 것 같다는 생각도 하게 만들었어요. 엄청난 수의 등장인물 만큼 스토리 스케일도 크다고 느꼈어요. 앞으로의 전개가 기대되는 작품이에요.

 

 

2023년 3분기 일드 <VIVANT><라스트맨 ~전맹의 수사관~>의 후속 드라마에요. 2회는 8월 9일 수요일 밤 11시 50분에 채널 J에서 시청할 수 있어요. OTT 플랫폼에는 목요일에 업로드 된다고 하네요. 스토리와 역할을 첫 방송까지 밝히지 않는 이례적인 방법을 사용해 어떤 배우가 어떤 역할로 나올지 기대하며 시청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생각했어요. 좋아하는 배우가 출연진으로 소개가 되기는 했지만 언제 등장할지 알지 못해서 기다리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사카이 마사토, 아베 히로시 두 배우의 티키타카를 보는 것만으로도 저는 재밌었어요.

VIVANT_티빙_시청하기

개인적으로는 이번 3분기 일드 중에서 가장 재미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했어요. 좋아하는 배우들도 나오고 스토리도 꽤 흥미진진하다고 느꼈기 때문이에요. '적인가 아군인가, 아군인가 적인가. 이 여름, 모험이 시작된다.' <VIVANT> 여러분도 한번 시청해 보시기를 추천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