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영화보고

[넷플릭스 영화 정이(JUNG_E) 후기] 예상과 달랐던 결말 & 공각기동대 생각난 작품 + 정보, 출연진

반응형

2023년 1월 20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 <정이>를 관람했어요. 유튜브를 보던 중 예고편을 보게 되어서 관심이 생겼었죠. 설 연휴를 앞두고 공개가 되어서 아마 많은 분들이 봤거나 보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연상호 감독의 네 번째 장편 실사 영화이기도 하고, SF 영화라서 사람들의 흥미를 자극했죠. 거기다 강수연 배우님의 11년 만의 복귀작이면서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세상을 떠나 유작이 되면서 영화를 볼 수 밖에 없도록 만들기도 했어요.

 

 

◎ 영화 <정이> 소개

급격한 기후변화로 지구는 폐허가 되고 인류는 우주에 새로운 터전 쉘터를 만들어 이주한다. 수십 년째 이어지는 내전에서 윤정이(김현주)는 수많은 작전의 승리를 이끌며 전설의 용병으로 거듭난다. 하지만 단 한 번의 작전 실패로 식물인간이 되고, 군수 A.I. 개발 회사 크로노이드는 그녀의 뇌를 복제해 최고의 A.I. 전투 용병 개발을 시작한다. 35년 후, 정이의 딸 윤서현(강수연)은 정이 프로젝트의 연구팀장이 되어 전투 A.I. 개발에 힘쓴다. 끝없는 복제와 계속되는 시뮬레이션에도 연구에 진전이 없자, 크로노이드는 정이를 두고 또 다른 프로젝트를 준비한다. 이를 알게 된 서현은 정이를 구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데... 전투 A.I. 정이, 연구소를 탈출하라!

 

넷플릭스_영화_정이


◎ <JUNG_E> 출연진

강수연, 김현주, 류경수, 이동희, 한우열, 윤기창, 이가경, 신민재, 박충환, 김선혁, 이현균, 박소이, 나호숙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특별출연으로 이세연, 엄지원 배우도 나와요. 예고편을 봤을 때는 김현주 배우가 주연이라고 생각했는데 영화를 보고나니 강수연 배우가 비중도 더 많고 주연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강수연 배우가 연기한 어린 서현은 박소이 배우가 연기했어요.

 


◎ 넷플릭스 <정이> 후기

영화를 보고나서 든 생각은 '뭔가 조금 아쉽다'라는 느낌이었어요. 98분의 시간에 담기에는 내용이 너무 방대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었어요. 이번에 공개된 <정이>의 내용에 앞부분과 뒷부분의 이야기가 더 추가가 된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A.I. 전투용병 기계의 몸에 케이블을 연결해 정보를 주고 받거나 충전을 하는 등의 모습을 보는 동안 예전에 즐겨 봤던 일본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가 떠올랐어요. 그래서인지 더 아쉽게 느껴졌던 것 같네요. '공각기동대'는 꽤 많은 이야기를 만들어 냈는데 <정이>는 98분이라는 짧은 시간 뿐이었기 때문이죠. 우주에 콜로니를 건설하고 사람들이 생활을 하면서 전쟁을 하는 부분은 <건담> 시리즈가 생각나기도 했어요.

 

 

공개가 되고 넷플릭스 영화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어요. 저도 재미있게 보기는 했지만, 이상하게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영화이기도 했죠. 장르와 소재의 특성 때문인지 이전의 영화나 드라마에서 본 듯한 장면도 많이 나오기도 했고요. 아마 저처럼 이런저런 다른 작품을 떠올리면서 볼 것 같네요.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정이(JUNG_E)> 한 번 시청해 보세요. 설 연휴 기간이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