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소녀 리버스(GIRL'S RE:VERSE)] 탈락으로 공개된 걸그룹 멤버 정체는? 시청 방법 및 본선 일정 안내

반응형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버추얼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녀 리버스>를 알고 계신가요? 가상 세계에서 데뷔를 꿈꾸는 현직 걸그룹 멤버 30명이 본인의 이름도 숨긴 채 5인조 버추얼 걸그룹으로 데뷔하기 위해서 경쟁하는 서바이벌 예능이에요. 카카오페이지와 소녀 리버스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을 할 수 있죠. 우연히 카카오페이지에서 알림이 와서 보게 되었는데 색다른 재미가 있었어요.

 

 

◎ <소녀 리버스> 정보

새로운 세계에서 데뷔를 꿈꾸는 30명의 걸그룹 멤버들이 경연을 펼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에요. 버추얼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이에요. 소녀들을 곁에서 응원하는 MC '왓쳐'에는 붐, 바다, 아이키, 펭수가 참여를 해요. 어떤 걸그룹의 어떤 멤버인지 전혀 알지 못하는 상황에서 진행이 되죠. 카카오페이지에서 시청을 할 수 있어요. 예고편을 통해 공개된 테마곡은 <약속해>라는 노래에요. 총 12부작이고 현재 5화까지 공개가 되었어요.

 

소녀리버스소녀리버스


◎ <소녀 리버스> 참가자

2022년 10월 6일 참가자 30명의 소개 영상이 공개가 되었어요. 김세레나, 니모, 니케나, 도파민, 도화, 뚱냥이, 라스칼, 로즈, 루비, 리엔, 무너, 바림, 서리태, 세라, 순대내장, 시계는와치, 예니콜, 유주얼, 정호랑, 집순희, 짜루, 차도도, 차차다섯공주, 체리, 치어, 캐서린, 크앙, 키키, 하이루, 화의자 이렇게 30명이에요.

 


위 사진처럼 걸그룹 멤버들이 VR 기기를 착용하고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캐릭터를 만들어 춤과 노래를 선보여요. 이렇게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캐릭터의 모습이 전부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더라고요. 반면에 실제 인물과 캐릭터 사이의 차이로 인해서 나중에 후회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느꼈어요.

 


◎ <소녀 리버스> 탈락자 정체

5화 방송에서 최초 탈락자들의 정체가 공개 되었어요. 최종 탈락한 소녀V는 4명이었죠. 유주얼의 소녀 밴티드 이연, 라스칼의 소녀 트라이비 송선, 도화의 소녀 AOA 찬미, 차차다섯공주의 소녀 위클리 재희 이렇게 4명이었어요. AOA 찬미 이외에는 실제 모습을 보고도 누구인지 저는 모르겠더라고요. 그룹 이름도 생소했고요. 워낙 많은 걸그룹이 생기고 사라져서 그런 것 같네요.

 

소녀리버스


◎ <소녀 리버스> 일정 및 시청 방법

1월 23일 오후 9시 6화 본편이 공개가 돼요. 2라운드 패자부활전 무대와 함께 본선 무대에 진출하게 될 18인의 멤버가 확정되죠. 23일에 카카오페이지에서 최초로 공개가 되고, 26일 유튜브에서 공개가 돼요. 시청 방법은 카카오페이지에 접속해 왼쪽 상단에 있는 <소녀 리버스 홈>을 터치해 들어가면 볼 수 있어요. 6화가 공개된 후 1월 24일 오전 10시부터 본선 개별 투표를 시작해요. 중간 순위는 1월 30일 공개될 본편 7화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투표는 2월 6일까지 매일 참여할 수 있어요. 24일 오후 9시에는 라이브 방송을 하는데, 라이브 동접자 수에 따라 소녀들에게 베네핏이 부여된다고 하네요. 1월 30일 오전 10시부터 본선 팀 투표가 시작되고, 본선 팀 별 뮤직비디오가 공개돼요.

 

 

'뚱냥이'는 건강상의 이유로 도전을 중단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참여하는 소녀들도 서로의 정체를 알지 못하고, 본인의 모습이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자유스럽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처음부터 보기 시작한 것은 아닌데 이후 공개되는 영상은 다 볼 생각이에요. 누구인지 실제 정체도 궁금하고 어떻게 걸그룹이 구성될 지 궁금하기 때문이에요. 설 연휴 기간에 <소녀 리버스> 한 번 시청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