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189회 문제 모음] 남성들에게만 나타나는 쿠바드 증후군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때는?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189회 문제 모음] 남성들에게만 나타나는 쿠바드 증후군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때는?

 

이번 방송에서 옥탑방을 찾은 게스트는 재벌 악역 전문이라는 키워드를 가진 분이라고 소개했어요. 바로 미워할 수 없는 프로 악역러 봉태규 배우였네요. 봉태규는 마마보이 재벌부터 고급과 찌질을 넘나드는 미워할 수 없는 악역을 연기했어요. 송은이는 봉태규와 원래부터 친분이 있어서 연기하는 것을 보며 원래의 성격과 달라 신기하다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여러가지 개인적인 일로 한참 힘들었을 때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기운을 얻었다고 해요. 예능으로 받은 기쁨을 예능으로 돌려주고 싶은 마음이 커서 예능 출연을 좋아한다고 하네요. 패션쪽에서도 유명해 관련된 이야기도 들려줬어요. 옥탑방도 자주 봤는데 문제는 잘 맞추지 못했다고 하네요. 과연 이번 방송에서는 많은 문제를 맞출 수 있을지 기대하면서 시청했어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189회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1. 한때 미국 법정에서는 피고인들 사이에 이 패션이 유행했다고 하는데요. 2010년 한 총격 사건의 흑인 피의자 다섯 명이 모두 약속이나 한 듯 이 패션으로 법정에 나타나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미국 법심리학 저널에서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이 패션의 효과는 백인보다 흑인에게 크게 나타나며 재판 결과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는데요. 심지어 변호사들은 의뢰인의 법정 출두 시 이 패션을 권장하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선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용의자들의 단골 법정 패션은 무엇일까요?

▶ 뿔테 안경 (뉴욕의 한 형사 사건 전문 변호사에 따르면 뿔테 안경의 효과는 단정한 넥타이보다 훨씬 크다고 하는데요. 특히 흑인 용의자가 안경을 썼을 때 좀 더 지적이고 정직하며 덜 위협적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2. 남성들에게만 나타나는 '쿠바드 증후군'은 의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이유로 인해 메스꺼움, 구토, 요통 등의 증상을 겪는 현상인데요. 전문가들은 심리적인 문제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추측했습니다. 쿠바드 증후군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때는 언제일까요?

▶ 아내가 임신했을 때 (쿠바드 증후군은 아내의 임신으로 인해 남편도 함께 심리적으로 긴장하거나 불안할 경우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감정이 풍부한 남편들에게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간혹 출산 때 아내의 진통을 같이 느끼는 남편도 있다고 합니다.)

 

3. 셀카 장인으로 알려진 아이유 씨가 누구든 8등신으로 만들어주는 본인만의 사진 촬영 팁을 공개했습니다. 휴대폰을 어떻게 드느냐에 따라 신체 비율이 크게 달라지는 이 방법은 수많은 스타들의 인생 샷을 탄생시켰다고 하는데요. 어떤 방법일까요?

▶ 휴대폰을 거꾸로 든다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 위치를 위가 아닌 아래쪽으로 향하도록 거꾸로 들면 더욱 밑에서 찍은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전반적으로 신체가 길어 보인다는데요. 또한 배꼽 쪽에 휴대폰을 두고 최대한 손목을 몸쪽으로 직각이 되게 꺾어주는 것도 8등신으로 보일 수 있는 팁이라고 합니다.)

 

4. 수비드 스테이크를 만드는 신박한 레시피가 있다고 합니다. 진공 포장한 고기를 이것에 넣고 1시간 반 정도 기다리기만 하면 실제 수비드 기계에 넣고 조리한 고기와 흡사한 비주얼의 고기가 탄생한다고 하는데요. 요리 기계 없이 수비드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 식기세척기 (수비드는 진공 포장한 재료를 일정 온도로 유지되는 물에 넣고 오랜 시간 저온에서 조리하는 기법인데요. 진공 포장된 스테이크용 고기를 식기세척기에 넣은 뒤 실제 수비드 기법과 비슷한 온도의 모드로 실행해주고 겉면만 살짝 익혀주면 육안으로는 거의 차이 없는 식기세척기 표 수비드 스테이크가 탄생한다고 합니다.)

 

옥탑방의문제아들189회


5. 세계적인 명문대학교인 하버드 대학교에서는 모든 입학생이 의무적으로 들어야 하는 수업이 있다고 합니다. 약 150년 넘게 이어온 이 수업은 학생 당 제출하는 평균 과제량만 약 50kg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졸업생들 90% 이상 '가장 도움이 된 수업'이라고 뽑은 이 수업은 무엇일까요?

▶ 글쓰기 수업 (하버드 대학교에서 정의한 대학 수준의 글쓰기는 책을 심도 있게 읽은 뒤 그에 대한 감상을 창의적으로 표현할 줄 아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글쓰기를 가르치는 교수들은 학생들과 수시로 1대1 대화하면서 문장과 글의 구성뿐만 아니라 생각까지 바로잡아 더 수준 높은 글이 나올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6. 최근 강력 사건을 해결하는 수사기법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범행 현장의 이것을 분석해 사건의 중요한 단서인 피해자의 사망 시간을 추정하는 것인데요. 최근 경찰청에서는 이것을 전문적으로 감정하는 별도의 사무실까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 곤충 (시신이 심하게 부패하거나 사망 후 2~3일이 지나면 시반, 체온, 잔여 음식물을 통한 일반적인 방법을 쓸 수 없게 된다는데요. 곤충은 최초 산란 시간이 사망 시간에 근접하기 때문에 이때 '법곤충감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신원 파악조차 힘들었던 유병언 전 회장 시신도 구더기의 부화 시각을 통해 사망 시점을 추정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7. 비행기에서 우는 아이에게 보인 승객들의 행동이 화제입니다. 어린 자녀와 함께 비행기에 탑승한 한 아버지는 낯선 환경에 울음을 멈추지 않는 아들을 달래느라 쩔쩔매고 있었는데요. 이를 본 몇몇 승객들이 '뜻밖의 행동'을 하기 시작했고 더 많은 승객이 이에 동참하며 아이를 달랬다고 합니다. 승객들이 우는 아이를 달래기 위해 한 행동은 무엇일까요?

▶ 다 같이 '아기 상어'를 불러줬다 (아이는 승객들이 손뼉을 치며 '아기 상어'를 불러주자 금세 울음을 멈추고 노래에 관심을 보였는데요. 이 영상은 조회 수 900만 뷰를 기록하며 이래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 '승객들의 친절함이 감동적이다'라는 반응을 남겼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