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APPLE

[애플워치 & 네이버페이] 스마트워치에서 간편 결제 기능 지원 예정

반응형

[애플워치 & 네이버페이] 스마트워치에서 간편 결제 기능 지원 예정

 

애플워치 그리고 갤럭시 워치 등 스마트워치에서 이제는 네이버페이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고 해요. '네이버페이 워치 앱'을 출시했다고 네이버파이낸셜이 발표했기 때문이죠. 특히 애플워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네이버페이가 국내 최초라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아요. 관련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네이버페이 워치 앱 이용 방법

휴대폰에서 최신 버전의 네이버페이 앱을 이용한다면 스마트워치에 앱을 설치할 수 있어요. 휴대폰 페어링을 통해 로그인을 한 뒤 앱을 열고 포인트 화면을 터치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큐알코드가 나온다고 해요. 이를 통해 현장에서 결제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만약 포인트가 부족하다면 사용자의 네이버페이 계정에 연동된 충전 계좌를 통해 자동으로 충전되요.

 

애플워치_네이버페이_결제기능도입


결제 예정 시기 & 네이버페이 앱 설명

카드를 연동한 결제는 3분기 중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작년 8월 전국 주요 편의점, 카페, 주유소 등 10만 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포인트나 연동된 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앱을 선보였어요. 네이버페이 앱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뽑기 및 편의점 포인트 등 50여종의 멤버십 자동적립, 네이버 선물샵을 통해 선물 받은 카페와 베이커리 교환권 사용, 은행 증권 카드 등 금융자산 정보 한눈에 조회 및 관리, 횟수 제한 없는 무료 송금, 오프라인 매장 찾기 및 비대면 주문 등에 특화되어 있어요. 스마트워치 버전에서는 QR 현장 결제 후 네이버페이 포인트 뽑기와 멤버십 적립 및 교환권 사용도 가능해요.

네이버페이 워치앱 사용 가능 기기

애플워치 시리즈3 이상의 모든 모델과 갤럭시워치4 및 워치4 클래식 모델에서 이용이 가능해요. 통신 기능을 탑재한 셀룰러 모델이라면 모바일을 가까이 소지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다고 해요. 새로운 스마트워치 기종이 출시되면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얘기했어요.

 

 

네이버페이 워치앱은 네이버페이 앱을 사용하는 기존의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제안한 서비스라고 해요. 스마트워치 보급률이 높은 MZ세대 사용자와 지갑 및 휴대폰을 꺼내지 않아도 결제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했다고 하네요. 얼마전 애플 WWDC에서 소개된 애플워치 OS기능 업데이트와 관련해서 네이버페이 앱까지 출시된다고 하니 점점 더 애플워치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 같아요. 저도 이제는 애플워치를 하나 구입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폰14가 출시될 때 상황을 보고 애플워치 구입을 하려고 생각중이에요. 이미 애플워치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활용범위가 더 넓어질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