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의 문제아들 175회 문제 모음] 최근 예비 신혼부부들이 결혼 준비 과정에서 하는 필수코스는?
새롭게 바뀐 옥탑방의 문제아들의 두 번째 시간이었어요. 지난주 새로운 MC 김종국의 절친으로 송지효가 출연을 했어요. 이번주 게스트는 '김종국과 채무 관계'라는 인물이었어요. 김종국과 25년 지기인 <장혁>이 출연을 했어요. 채무 관계라는 이유는 김종국이 출연하는 곳에 다 출연을 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장혁은 김종국의 프로그램에 여러곳 출연을 했지만 아직 돌려받지는 못했다고 해요. <미운 우리 새끼>, <너목보>, <런닝맨>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콘서트에도 나갔다고 하네요. 김종국도 돌려주고 싶지만 맞는게 없어서 못했다고 했는데, 장혁이 다음 작품에 복싱 스파링하는 장면에서 함께 하고 싶다는 얘기도 했어요. 현재 이준, 강한나 배우와 함께 사극 작품 촬영을 찍고 있다고 하네요. 육체적으로는 김종국과 장혁이 좋지만 멘탈적으로는 차태현이 가장 좋다고 하면서 용띠 클럽 에피소드도 들려줬어요. 김종국과 장혁은 둘 다 운동을 좋아해서 운동과 관련한 이야기도 해줬어요. 이번주 옥탑방의 문제아들 문제 모음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최고 시청률 약 36%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추노>는 도망친 노비들을 쫓는 추노꾼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인데요. 당시 사용된 촬영 소품에 숨겨진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예능을 좋아했던 작가가 역모 문서에 이것을 적어 넣은 것인데요. 역모 문서에 적힌 것은 무엇일까요?
▶ 유재석과 박명수의 이름 (당시 <무한도전> 골수팬이었던 <추노>의 천성일 작가는 '용인 유재석'과 '천안 박명수'라고 적어 넣었으며 이 밖에도 '광산 장동건', '나주 이병헌', '전주 송강호', '평택 한석규' 등 배우들의 이름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작가는 아무도 모르게 넘어갈 줄 알았는데 역모 문서가 클로즈업 되며 시청자들이 귀신같이 알아내 곤혹스러웠다며 당시 심경을 밝혔습니다.)
2. 대부분의 소주병은 초록색, 맥주병은 갈색인데요. 90년대까지만 해도 소주병은 투명하거나 약간의 푸른빛을 띠고 있었지만 한 업체에서 출시한 초록색 소주병이 깨끗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면서 다른 경쟁사들도 앞다퉈 사용한 것이라 합니다. 그렇다면 대부분의 맥주병이 갈색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맥주 안에 들어있는 홉은 자외선에 약해 햇빛을 받으면 맛과 냄새가 변형 돼 품질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다갈색이나 짙은 녹색의 병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완전히 빛을 차단할 수 없기 때문에 볕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최대한 빨리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간혹 맥주 중 투명한 병이나 다른 색깔의 맥주병을 쓰는 것은 자외선에 반응하지 않는 '핵사홉'이라는 특수한 재료를 쓰거나 병에 별도의 방지처리를 한 것이라고 합니다.)
3. 이적 씨가 아내에게 선물한 '다행이다'는 단골 축가로 꼽히는 노래인데요. 이적 씨는 빗발치는 축가 요청에 지인에게만 축가를 불러주겠다는 '축가 철칙'까지 정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후 친분이 없는 전지현 씨로부터 축가 요청이 들어왔고 이를 거절하자 전지현 씨는 이렇게 말해 이적 씨의 마음을 돌렸는데요. '축가 철칙'을 깬 전지현 씨의 한마디는 무엇이었을까요?
▶ 같이 식사 한번 해요 (그는 팬이라며 축가를 부탁하는 전지현 씨에게 사정을 설명하며 지인이 아니면 안 한다는 뜻을 전했는데요. 그러자 전지현 씨는 '지인이 되면 되잖아요?'라며 같이 식사하자고 제안했다고 합니다. 그녀의 말에 이적 씨는 부부 동반으로 아이들과 함께 식사를 했고 지인이 되어 축가를 불러줬다고 합니다.)
4. 최근 예비 신혼부부들이 결혼 준비 과정에서 하는 필수코스가 있다고 합니다. 신체가 건강하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한 '건강 검진' 그리고 결혼 생활의 갈등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배우자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반드시 이것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 코골이 검사 (고약한 잠버릇이나 코골이는 이혼 사유로 언급될 만큼 부부 사이 갈등의 씨앗이라고 하는데요. 결혼하기 전에 서로의 잠버릇을 파악하는 경우가 많아 예비 신부들이 예비 신랑을 앞세워 수면 클리닉을 찾는 사례가 많으며 결혼 전에 코골이 수술을 미리 한다고도 합니다.)
5. 부산광역시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특별한 사업을 추진했는데요.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을 먹기 위해 찾아오는 식도락 여행자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까지 총 4개 국어로 이것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 돼지국밥 가이드 맵 (시장 일대에 있는 돼지국밥집의 위치와 전화번호, 시간 등을 자세히 표시해 이 지도 하나만으로도 맛집을 골라 찾아갈 수 있다는데요. 가이드 맵에는 맛집 뿐만 아니라 식사 후에 도보 투어를 할 수 있는 코스까지도 함께 소개되어 있다고 합니다.)
6. 영화 <007 노 타임 투 다이>에서 '제임스 본드'의 오토바이 액션 신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당시 스턴트맨은 시속 약 100km로 달리면서 동시에 18m 높이의 벽을 뛰어넘고 위험한 경사로를 착지하는 등 고난도의 액션을 소화했다고 합니다. 제작진은 스턴트맨이 미끄러지는 사고를 막기 위해 바닥에 작업을 했는데요. 오토바이 신을 안전하게 촬영할 수 있었던 방법은 무엇일까요?
▶ 길바닥에 약 3만 리터의 콜라를 뿌렸다 (맨땅에 콜라를 뿌리면 수분이 마르면서 설탕 성분만 남게 돼, 지면이 끈적끈적해지는데요. 이로 인해 오토바이 차체가 튕기거나 틀어지는 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콜라를 구입하는데 약 8천만원의 비용이 들었으며 바닥에 뿌리는 데에도 한참의 시간이 걸렸지만 촬영 후 바닥을 물로 씻어내기만 하면 돼 수습이 간단한 작업이었다고 밝혔습니다.)
7. 운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 10명 중 1명은 운동중독을 겪는다고 하는데요. 운동중독에도 초기, 중기, 말기의 3단계가 있다고 합니다. '초기'는 운동하는 것만 즐겁고 다른 일에 크게 감흥이 없으며, '중기'는 더 강한 강도의 운동을 원하고 체력이 바닥날 때까지 해야만 운동을 제대로 했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운동중독 '말기'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 운동하다가 다치거나 병이 생겨도 운동을 그만둘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운동을 하게 되면 쾌감 호르몬인 도파민과 엔도르핀이 분비되어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끼게 되는 건데요. 운동중독은 이 행복감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체력이 고갈되었음에도 이를 느끼지 못하고 계속 운동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운동을 바로 중지할 경우 금단 현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운동하는 시간을 제한하는 방법으로 천천히 치료를 해야 된다고 합니다.)
8. 한 아파트 경비원이 가난한 학생의 서울대 합격을 도와준 사연이 알려지며 화제입니다. 대학교 면접을 위해 겨우 마련한 돈을 들고 지방에서 올라온 학생은 버스표를 끊고 남은 돈을 잃어버려 아파트 벤치에서 울고 있었다는데요. 이 모습을 본 경비원은 하룻밤 잘 곳과 차비를 챙겨주는 것은 물론 이렇게까지 도움을 주며 다음날 학생이 무사히 면접을 치를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어떤 행동일까요?
▶ 면접에서 입으라고 자신의 셔츠를 벗어주었다 (선생님의 도움으로 원서비도 겨우 해결했다는 이 학생은 터미널 역에서 지갑을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알고 면접 장소를 향해 무작정 걸었는데요. 늦은 밤 서럽게 우는 학생을 본 경비원은 숙직실을 제공하며 지금 옷이 촌스러우니 입고가라며 셔츠를 벗어주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학생은 서울대에 합격할 수 있었고 아르바이트로 돈을 모아 새로 산 양복과 함께 셔츠를 돌려드렸다고 합니다.)
'보고듣고 > TV보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탑방의 문제아들 176회 문제 모음] 라면을 끓이는 시간이 반으로 줄어드는 조리법은? (0) | 2022.05.06 |
---|---|
[이십세기 힛-트쏭 110회] 단 한 곡만 정상에 오른 남자 가수 히트송 TOP 8 (0) | 2022.04.30 |
[유퀴즈 온 더 블럭 151회 문제 모음] 스포츠 경기의 승패를 좌우하는 분기점, 특히 그 원인이 되는 플레이를 일컫는 말은? (0) | 2022.04.28 |
[유퀴즈 온 더 블럭 150회 문제 모음] 현재에 만족하지 못하고 미래의 막연한 행복을 추구하는 증상은? (0) | 2022.04.25 |
[이십세기 힛-트쏭 109회] 고막이 기억하는 그 시절 특이한 목소리 히트송 TOP 8 (0) | 2022.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