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웹소설

[닥터 프랑켄슈타인] 사고 후 능력 넘치는 의사가 된 이야기를 다룬 웹소설 추천

반응형

[닥터 프랑켄슈타인] 사고 후 능력 넘치는 의사가 된 이야기를 다룬 웹소설 추천

 

<카카오페이지>에서 '기다리면 무료 플러스' 이벤트가 진행중인 <닥터 프랑켄슈타인>을 읽고 있어요. 230화 완결인데 현재 150화까지 읽었으니 절반 넘게 읽은 것 같네요. 여기까지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끝까지 읽지는 않았지만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 먹었어요. 2021년 8월에 완결이 난 작품인데 지금까지 모르고 있다가 이벤트에 포함된 것을 보고서 읽기 시작했어요. '기다리면 무료 플러스'는 하루 2번, 오전 8시와 오후 8시에 대여권 5개를 제공하는 이벤트에요. <닥터 프랑켄슈타인>은 25일까지 진행이 된다고 하네요.

 

 

<닥터 프랑켄슈타인>은 <악마의 음악>, <뱀파이어 스타>, <환상귀담>, <화룡>, <피아니스트의 마을>, <살인마의 인터뷰>, <살인의 기억> 등의 작품을 쓴 '경우' 작가님의 작품이에요. 제목은 봤던 작품부터 읽었던 작품까지 쓴 작가님이더라고요. 원래 제가 의학물 소설을 좋아하기도 하고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서 시작하게 된 작품이에요.

 

닥터프랑켄슈타인

 

좋은 의사란 무엇일까?
희생적인 의사?
직업인 의사로서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는 의사?
책임을 다하고, 실력 있는 의사?
환자에게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는 의사?
나는 어떤 의사가 되고 싶었던 걸까?
사자의 심장
독수리의 눈
섬세한 여성의 손
의사에게 필요한 것들인데...
일단 다 가지긴 했는데 짝이 안 맞네?
- <닥터 프랑켄슈타인> 작품 설명 -

 

닥터프랑켄슈타인_표지

 

<닥터 프랑켄슈타인>의 주인공은 해외로 의료 봉사활동을 떠났다가 사고에 휘말리게 되요. 함께 일하던 사람들과 함께 폭격에 휘말리고 정신을 잃게 되죠. 다시 깨어났을 때는 심장과 두 손 그리고 한 쪽 눈을 이식받은 상황이었어요. 위 표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눈 한 쪽 색깔이 다르고 손목 부분에 수술 자국이 있고 아래 부분이 색이 다르며, 심장이 붉게 표시되어 있죠. 다른 사람으로부터 받은 것이라는 것을 의미해요. 이 때문에 제목이 <닥터 프랑켄슈타인>이 된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이식 수술을 받고 한국으로 다시 돌아온 이후, 주인공은 자신의 몸으로 더 이상 의사 생활은 불가능할 것이라고 판단을 했어요. 하지만 이식받은 눈이 병을 볼 수 있게 해주고, 손은 섬세한 수술을 가능하게 만들어주죠. 심장은 안타까운 상황의 환자나 사람들을 보면 쿵쾅거리며 반응을 해 선한 의사가 될 수 있게 해줘요. 이식 전 주인공은 어느정도 실력은 있는 의사였지만 성격이 좋지 못했어요. 이식 후 달라진 성격에 자신도 당황을 해요. 다른 사람을 대할 때는 여전히 툴툴거리지만 뒤에서 챙기고 도움을 주는 츤데레 성격이 된 것이죠. 이런 갭 차이를 재미있게 풀어놓아서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이벤트 기간 중에 완결까지 다 읽을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계속 읽고 있어요. 재미있는 의학물 웹소설을 찾고 계신다면 <닥터 프랑켄슈타인> 한 번 읽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