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고/직접 사용한 리뷰

애플티비 플러스 & 디즈니 플러스 OTT 서비스 이용 후기 + 볼 만한 작품 추천

반응형

애플티비 플러스 & 디즈니 플러스 OTT 서비스 이용 후기 + 볼 만한 작품 추천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OTT 플랫폼 <애플TV 플러스>와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해봤어요. <애플 티비 플러스> 같은 경우는 제가 이번에 아이폰13프로로 폰을 변경했기 때문에 3개월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이용신청을 했어요. <디즈니 플러스>는 동생이 2만원 페이백 이벤트가 있다며 1년 구독을 했고 같이 이용할 수 있게 등록을 해줘서 보게 되었어요. 어쩌다보니 두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볼 수 있는 작품이 엄청 많아졌어요.

 

 

<애플티비 플러스>는 지난 11월 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죠. 다른 나라에서는 2019년에서부터 이용할 수 있었는데 우리나라는 서비스가 좀 늦었어요. 아이폰13프로 구매로 인해 3개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한 것도 있지만 기대가 되는 작품을 보기 위한 것도 있었어요. 이용료는 월 6500원으로 크게 부담되는 가격도 아니에요.

 

AppleTV+
애플 티비 플러스 메인화면

<애플티비 플러스> 오리지널 프로그램 중에서 제가 기대하는 작품은 <닥터 브레인>과 <핀치>에요. 매주 업데이트 되는 <닥터 브레인>은 현재 2화까지 업로드 되었고 2화까지 시청했는데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핀치>는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로 아직 보지는 않았는데 재밌다는 얘기가 많아서 기대하고 있어요. 저는 작품이 너무 많지 않은것이 현재는 오히려 좋게 느껴졌어요. 고민없이 보려고 생각했던 작품만 보면 되니까요.

 

애플티비플러스_영상목록애플티비플러스_영화목록애플티비플러스_키즈영상애플티비플러스_다큐멘터리_리얼리티_영상목록

우선적으로는 재미있다는 평이 많은 작품들부터 시청을 시작해서 하나둘 섭렵해 나가려고 생각중이에요. 개인적으로 <스누피> 시리즈가 기대가 되요. 아주 어릴 때 봤던 기억 이후로 제대로 본 적이 없어서 궁금하더라고요. 영화 카테고리에 신작 영화가 많아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보려고 했더니 따로 구매를 해서 봐야 하더라고요. 일단 오리지널 영상부터 봐야겠다 생각했어요.

 

 

<디즈니 플러스>는 11월 12일에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디즈니 애니메이션도 원래 좋아했고 마블 시리즈도 포함된다고 해서 기대가 되었어요. 이용가격은 월 9900원이고 1년 구독을 하면 99000원으로 19800원을 절약할 수 있어요. <애플티비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는 조금 늦게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Disney+

서비스를 시작한 12일 오후에는 디즈니+ 런칭쇼를 하기도 했어요. 저는 런칭쇼까지는 챙겨보지 않았어요. 여튼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서 목록을 살펴보니 정말 다양한 작품들이 있었어요. 그런데 원래 제가 좋아했다보니 이미 본 작품들이 많기는 했어요. 다시 보고 싶은 작품이나 잘 기억이 나지 않는 작품은 다시보기 해야겠어요.

 

디즈니플러스_메인디즈니플러스_영상목록디즈니플러스_오리지널디즈니플러스_영화목록

목록만 봐도 볼 만한 작품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디즈니 애니메이션, 픽사, 스타워즈,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심슨 가족, 미키마우스 등 좋아하는 작품이 너무 많더라고요. 최근에 개봉한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도 빠르게 업로드 되어 디즈니플러스에서 시청할 수 있어요. 저는 우선 <팔콘과 윈터솔저>를 시청하기 시작했어요. 다 보고 나면 <로키>, <완다 비전> 등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부터 시청을 할 생각이에요.

 

 

현재까지는 두 서비스 모두 나름 만족하고 있어요. 이용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생각도 들지 않고 볼 거리가 많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애플티비 플러스>는 이용하면서 거슬리는 부분이 전혀 없었는데, <디즈니 플러스>는 자막 부분이 조금 거슬리더라고요. 자막 글자 뒷 부분에 검은색 박스 테두리가 있다보니 좀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도 많은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어서 한동안 여가시간은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일본 드라마를 좋아해서 <왓챠> 구독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우선은 <애플티비 플러스>와 <디즈니 플러스> 영상을 시청해야겠어요. 두 서비스가 각각의 장단점이 있어서 조금 더 이용해 본 다음에 어떤 것이 더 좋은지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