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도쿄제면소(トーキョー製麺所)] 우동 체인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반응형

[도쿄제면소(トーキョー製麺所)] 우동 체인점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이번 분기에 새롭게 시작한 <도쿄제면소(トーキョー製麺所)>라는 드라마를 시청했어요. 일단 제목만 보고 선택을 했는데 일본에서 생활했을때 이런 우동 체인점에서 점심을 해결했던 적이 많이 있어서 조금 더 관심이 갔었어요. 간간히 들러 우동을 먹었던 체인점은 <마루가메제면>이었어요. 지금은 우리나라에도 가게가 들어와 있죠.

 

 

 

가격도 저렴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으며 쫀득쫀득한 우동면이 맛있기까지해서 꽤 좋아했어요. 개인적으로 소바보다 우동을 더 좋아하기도 하고요. 드라마를 보면서 맛있고 다양한 종류의 우동을 볼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도 살짝 있었어요.

 

도쿄제면소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제면소의 모습으로 드라마는 시작해요. 그러다 직원 한 명이 도망을 가버리죠. 우동 체인점 그룹의 관련 호텔에서 근무하던 분이 점장으로 오게 되요. 체인점의 시스템에 호텔에서 했던 서비스를 점장이 시도하면서 기존 직원들과 트러블이 생기죠.

 

도쿄제면소_등장인물

<도쿄제면소(トーキョー製麺所)>에는 요시노 호쿠토, 야나기 슌타로, 오쿠노 소우, 아키타 시오리, 에노우에 케이코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요시노 호쿠토'가 호텔에서 근무하다 도쿄 제면소로 오게된 점장 역할을 맡았어요.

 

도쿄제면소_トーキョー製麺所

빠르게 음식이 나오는 것을 선호하는 손님들에게 호텔처럼 정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새로운 점장의 모습은 기존의 직원들은 이해하기 힘들어하며 갈등이 일어나요. 뿐만 아니라 새로운 메뉴까지 개발해 업무를 늘리게 되죠.

 

도쿄제면소_1화후기

신메뉴로 나온 우동은 개인적으로는 절대 안 먹을 것 같은 모습이었어요. 모양은 괜찮아보였는데 레몬이 잔뜩 들어가 있어 아마 실제로 있는 상품이라고 해도 안먹었을 것 같아요. 맛있는 우동도 엄청 많거든요.

 

 

 

1화에 등장했던 신메뉴 우동의 경우는 처음 보는 음식이었어요. 앞으로 이런 신메뉴 우동이 계속 등장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드네요. 실제로 판매할지도 모르고요. 그렇다고 먹으러 갈 수는 없는 아쉬운 현실이지만요. 저는 따뜻한 우동보다 차가운 우동이 더 좋아요. 물론 겨울에는 따뜻한 우동을 선택해요. 우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튀김도 판매하는데 먹고 싶은 것 이것저것 선택하다보면 가격이 꽤 나오기도 해요. 체인점인 <도쿄 제면소>의 운영과 관련된 내용으로 이야기가 흘러갈 것 같은데 맛있는 우동 영상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1화밖에 시청하지 않았지만 꽤 마음에 들어서 저는 계속 볼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한 번 시청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