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걸스플래닛 999 : 소녀대전] 새롭게 시작한 오디션 프로그램 후기

반응형

[걸스플래닛 999 : 소녀대전] 새롭게 시작한 오디션 프로그램 후기

 

엠넷과 엔씨소프트가 주최한 오디션 프로그램 <걸스플래닛 999:소녀대전>이 지난 8월 6일에 첫 방송을 시작했어요. 저날 도쿄 올림픽 여자배구 대한민국 vs 브라질 4강 경기가 있어서 배구를 시청하느라 본방을 보지는 못했어요. 오늘 볼만한 프로가 뭐가 있을까 찾다가 1화가 방송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너무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이미 방송을 했고 투표 조작 등과 같은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기 때문에 볼까 말까 잠시 고민을 하기도 했는데 어떤 참가자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시청을 했어요.

 

 

 

<걸스플래닛 999 : 소녀대전>은 금요일 오후 8시 20분에 엠넷에서 방송이 되요. 글로벌 걸그룹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한국과 중국, 일본의 소녀들이 '걸스 플래닛'이라는 가상의 세계에 모인다는 세계관으로 설정된 방송이에요. 3개 국가로 정한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투표는 전 세계에서 가능하다고 하던데 말이죠.

 

PLANET_TOP9

약 13000여 명의 참가자가 지원했고, 예선을 거쳐 한중일 3개국에서 각 33명씩 뽑은 99명의 참가자들이 방송에 나와요. 최종 데뷔 멤버는 9명이라고 해요. <걸스플래닛 999>의 999가 의미하는 것이 99명의 참가자와 9명의 데뷔 멤버인 것 같네요. 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투표를 할 팬들이자 시청자들은 '플래닛 가디언'이라 불렀어요. 유니버스 앱을 통해서 투표를 할 수 있어요. 마음이 가는 참가자가 있다면 방송도 더 보고 투표도 해 볼 생각으로 1화를 시청했어요.

 

걸스플래닛999

<플래닛 마스터>라 불리는 진행자는 '여진구'가 맡았어요. <K-POP 마스터>에는 '선미'와 '티파니 영', <VOCAL DANCE MASTER>에는 '임한별', '백구영', '장주희', '조아영'이 맡았어요. 보컬과 댄스를 맡은 분들은 조금 생소했는데 다들 이력이 상당하더라고요. 임한별 님은 EXO, NCT DREAM, 오마이걸 등의 보컬을, 조아영 님은 TWICE, ENHYPEN, 권진아 등의 보컬을, 백구영 님은 EXO, 슈퍼주니어, 보아 등 K-POP 퍼포먼스계의 댄스를, 장주희 님은 선미, 태연, EVERGLOW 등 걸그룹 안무 창작을 하신 분이라고 해요. 방송을 통해 능력을 보여줄거라 생각되네요.

 

선미_티파니영

각 국가별로 1명씩 총 3명이 '셀'이라 불리는 한 팀으로 묶여서 경쟁을 펼치게 되요. 경연을 펼치며 셀을 유지하거나 새로울 셀을 조합할지 결정해야하는데 TOP 9에 들면 셀을 재조합할 때 우선권을 받을 수 있어요. 첫 조합은 '국가별 1위', '막내', '데뷔할 뻔 한', '센터를 사랑하는', '아이돌에 도전하는 배우' 등의 공통되는 키워드를 통해 정해졌어요. 1화에서는 국가별로 공연을 펼쳤어요. 일종의 참가자들의 실력을 알아볼 수 있는 탐색전 개념이었죠. 99명의 참가자들이 만나기 전에 국가별로 33명의 참가자가 모여서 합숙을 하며 연습을 했어요. 방송전에 시그널송이 공개되기도 했고요.

 

걸스플래닛_인스타그램

걸스플래닛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홈페이지를 포함해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서 <걸스플래닛 999> 참가자들과 방송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1화만 시청했는데 9명의 데뷔 멤버에 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참가자들이 꽤 많더라고요. 이미 데뷔를 해서 활동을 하고 있던 'CLC' 최유진, '체리블렛' 메이, 허지원, 김보라 및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진 참가자도 있었어요. 1화에서는 국가별로 혼자서 또는 팀을 구성해 무대를 선보였어요. 이런 실력으로 예선을 어떻게 통과한 것인가라는 생각이 들게하는 참가자도 있었고 정말 매력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참가자도 있었어요. 2화까지 시청하면 대부분의 참가자의 무대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응원하고 싶은 참가자도 확실하게 정해질 것 같네요.

 

 

 

<걸스플래닛 999: 소녀대전> 1화를 시청하고 눈에 들어온 참가자들이에요. 방송을 시청하다 보면 바뀌겠지만 지금 현재로는 이렇게 지켜보고 있어요.

천신웨이, 션샤오팅, 황씽치아오, 키시다 리리카, 카와구치 유리나, 서영은, 에자키 히카루, 김다연, 최예영, 김수연, 귄마야, 이채윤, 김세인, 강예서, 최유진

외모적인 부분이 가장 크게 작용했지만 탐색전 무대를 통해 실력을 보여준 참가자도 마음이 가더라고요. 탐색전 무대도 아직 다 안끝났는데 마음가는 참가자가 이미 9명을 훌쩍 넘겨버렸네요. 이런저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이지만 노력하는 참가자들에게 불이익이 없는 공정한 방송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상큼한 뉴페이스들이 많이 나오니 관심이 가더라고요. 오늘 방송될 2화에서는 어떤 무대들이 보여질지 기대가 되네요. 회차를 거듭하면서 성장하는 모습도 기대가 되고요. <걸스플래닛 999:소녀대전> 한 번 시청해보세요. 비슷한 포멧의 오디션 프로그램이지만 또 나름의 차이가 있더라고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