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귀에 맞으신다면(お耳に合いましたら)] 체인점 밥(チェンメシ)을 소개하는 일본 음식 드라마

반응형

[귀에 맞으신다면(お耳に合いましたら)] 체인점 밥(チェンメシ)을 소개하는 일본 음식 드라마

 

<귀에 맞으신다면(お耳に合いましたら)>는 '체인점 음식'을 찾아 팟캐스트로 소개하는 새로운 형식의 음식 드라마에요. 처음 제목을 봤을때는 딱히 끌리지 않았는데 1화를 시청하고 나니 왜 저런 제목이 붙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어요. ASMR 방송인가 예상했는데 그것도 아니었어요. 그냥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에 대한 추억이나 이야기를 팟캐스트를 통해 들려주는 것이죠.

 

 

 

소심하고 말이 없는 회사원 주인공이 어느 날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주제로 팟캐스트를 시작하며 성장해 가는 이야기
- 네이버 드라마 소개 -

 

귀에맞으신다면_포스터

우리가 쓰는 '입에 맞으십니까?'라는 말의 일본어 표현은 'お口にあいますか?’로 '입맛에 맞으신다면'이라는 말이 'お口に合いましたら'에요. 이 드라마에서는 <귀에 맞으신다면>으로 사용을 해서 처음에는 살짝 이해가 되지 않다가 소리를 듣는 것이라는 것을 유추했어요.

 

귀에맞으신다면_주연배우

<귀에 맞으신다면(お耳に合いましたら)>은 일본 TV도쿄에서 목요일 밤 12:30분에 방송이 되요. 7월 8일부터 방송을 시작했어요. 저는 3화까지 시청을 했어요. 이토 마리카, 이게타 히로에, 스즈키 진 이렇게 3명의 배우가 주연으로 출연하고 식당의 사장님, 회사 직원등을 맡는 배우들도 꽤나 많이 당장하더라고요.

 

귀에맞으신다면_특별출연

매 회별로 소개되는 체인점 가게의 사장이나 주변 인물로 등장하는 배우들이에요. 누가 어떤 역할로 등장하는지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음식이나 음식점을 소개하는 보통의 드라마와는 조금 다른 작품이라 관심이 가고 재미를 느끼고 있어요. 거기다 <귀에 맞으신다면>에 나오는 음식들은 체인점의 밥을 소개하는데 3화까지 나온 가게가 전부 가봤던 가게인 것도 좋았어요. 드라마를 보면서 일본에서 생활하며 먹었던 음식을 보니 추억이 되살아나더라고요.

 

귀에맞으신다면_팟캐스트

체인점 음식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와 팟캐스트 녹음을 해요. 음식을 먹기 전 음식과 관련된 이야기, 최근 일상의 이야기를 해요. 그러다 음식을 먹고 음식에 대한 평가를 하죠. 영상이 아닌 소리로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입에 맞는다면'이라는 말 대신 '귀에 맞으신다면 계속 들어주세요.'라는 의미로 얘기를 한 것이 팟캐스트 제목으로 사용되게 되요.

 

귀에맞으신다면_음식

1화에서는 마츠야 규카레동, 2화에서는 교자노오쇼 교자, 3화에서는 후지소바 소바가 나왔어요. 세 가게 모두 저에게는 각각의 추억이 있는 곳이에요. 유학을 가서 어학교 다니던 시절이라 비싼 음식을 먹기 힘들 때여서 체인점 음식을 많이 먹었어요. 그때 생각도 하면서 드라마를 시청하니 더욱 재밌더라고요.

 

일본드라마_귀에맞으신다면

<귀에 맞으신다면> 드라마 속 주인공이 동경하는 팟캐스트 방송은 실제로 존재하는 방송이더라고요. 스포티파이에서 들을 수 있다고 하네요. 요리와 관련된 팟캐스트 같았어요.

 

귀에맞으신다면_특별출연

고급진 음식은 아니지만 쉽게 먹을 수 있지만 맛있는 가게들을 알려주는 드라마에요. 우리나라로 치면 김밥천국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생각보다 떠오르는 가게가 없네요. 체인점 밥, 첸메시는 우리 동네에도 있고 옆동네에도 있는 그런 밥집을 말하는 거에요. 생각해보니 일본처럼 활성화 되어 있지 않는 것 같네요. 규동만 해도 일본은 요시노야, 스키야, 마츠야 가게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으니까요. 일본 체인점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음식들을 소개해주는 <귀에 맞으신다면> 한 번 시청해보세요. 지금까지 봤던 음식 관련 드라마와 스타일이 좀 달라서 저는 더 재밌게 보고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