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드래곤 사쿠라 2] 아베 히로시 & 나가사와 마사미 16년 만에 도쿄대를 잡으러 돌아왔다!!!

반응형

[드래곤 사쿠라 2] 아베 히로시 & 나가사와 마사미 16년 만에 도쿄대를 잡으러 돌아왔다!!!

 

'미타 노리후사' 작가의 만화 '최강입시전설 꼴찌, 동경대 가다(원제:드래곤사쿠라)'를 원작으로 2005년에 방영되었던 일본 드라마 <드래곤 사쿠라(ドラゴン桜)>를 아시나요?? 당시 아베 히로시, 하세가와 쿄코, 야마시타 토모히사, 나가사와 마사미, 아라가키 유이 등의 배우가 출연한 일본 드라마에요. 20%가 넘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기도 했어요. 저도 정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에요.

 

 

 

<드래곤 사쿠라>라는 드라마는 몰라도 2010년 KBS에서 리메이크 한 드라마 <공부의 신>은 들어본 적 있을 것 같네요. 김수로, 배두나, 오윤아, 유승호, 고아성, 이현우, 지현 등의 배우가 출연한 드라마에요. 이처럼 일본과 한국에서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 <드래곤 사쿠라>가 2기로 돌아왔어요.

 

드래곤사쿠라_메인포스터

일본 TBS 방송국에서 4월 25일 방송을 시작했고 channel J에서 5월 10일부터 방송해요. 그리고 왓챠 플레이에서도 시청이 가능하고요. 저는 왓챠를 통해 <드래곤 사쿠라(ドラゴン桜)>를 시청했어요. 일본 현지에서 결방이 있어 2화는 5월 25일에 공개된다고 해요. 현재 1화만 올라와 있어요. 포스터도 처음에는 위의 왼쪽 사진처럼 아베 히로시, 나가사와 마사미 외에는 공개되지 않다가 나중에 출연자들이 채워진 포스터가 공개되었어요.

 

드래곤사쿠라_인물관계도

현재 방송되고 있는 <드래곤 사쿠라(ドラゴン桜)>는 이상하게 2기 또는 시즌2 같은 숫자를 제목에 붙이지 않더라고요. 어떤 이유인지 잘 모르겠네요. 구별하기 애매한데 말이죠. 1기에서 학생이었던 '나가사와 마사미'는 도쿄대에 합격하고 변호사가 되어 다시 돌아왔어요. 지난 1기와 똑같이 성적이 낮은 학교를 맡아 도쿄대에 학생들을 보내는 것이 주요 내용이에요.

 

드래곤사쿠라2_학생들1
드래곤사쿠라2_학생들2
드래곤사쿠라2_학생들3

이번 <드래곤 사쿠라 2>에서 도쿄대를 목표로 공부하게 될 친구들이에요. 이번엔 원래부터 도쿄대를 노릴 정도로 공부를 잘하는 학생도 있어요. 배드민턴으로 유명한 학교로 대표 선수로 활동했지만 부상으로 공부를 하게 되는 학생도 있어요. 공부를 잘하는 동생을 둔 형도 있고 착한 학생인 듯 하지만 뒤에서 나쁜짓을 하는 학생도 있어요.

 

 

 

<드래곤 사쿠라 2 (ドラゴン桜)>는 만화 원작을 따라 갔던 시즌1과 달리 거의 다른 작품이라고 해요. 시즌1 때보다 시간이 많이 흘러 새로운 교육방법이 많이 등장한다고 해요. 스마트폰을 이용하거나 온라인 강의 같은 시대에 맞춘 공부방법이 등장하지 않을까 싶네요.

 

드래곤사쿠라2_아베히로시

원작 만화와 시즌1 드라마에서 도쿄대 입시를 위한 공부방법과 중요한 팁들을 알려주며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에 시즌2에서도 효과적인 공부방법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네요. 시즌1과 시즌2 사이의 기간동안 다른 학교에서 도쿄대를 보내기 위해 활동을 하다 입시에 실패한 학생을 비롯해 나가사와 마사미를 도와주지만 아베 히로시를 좋아하지 않는 IT 기업의 사장도 있어요. <드래곤 사쿠라(ドラゴン桜)> 2는 입시 위주의 내용에 몇몇 양념이 될 것 같은 요소들이 더 많이 배치된 것 같아요. 그래서 더 기대가 되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시즌1 출연자인 야마시타 토모히사, 아라가키 유이, 코이케 텟페이 등의 출연진이 특별 출연하는 모습도 보고 싶네요. 예전에 비해 너무 다들 스타가 되어서 쉽지 않을 것 같지만 야마삐, 각키 게스트 나오면 더 집중해서 볼 것 같기는 해요. 시청률 상승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본 방송에 비해 늦게 시청할 수 밖에 없는게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왓챠를 통해 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점은 좋네요. 이전 <드래곤 사쿠라(ドラゴン桜)>를 재밌게 보신 분들은 시즌2도 시청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