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이치케이의 까마귀] 형사재판 담당 판사 이야기 (등장인물, 다시보기, 줄거리, 인물관계, 관련정보)

반응형

[이치케이의 까마귀] 형사재판 담당 판사 이야기 (등장인물, 다시보기, 줄거리, 인물관계, 관련정보)

 

2021년 2분기 일본 드라마로 4월 5일부터 후지TV에서 방송을 시작한 <이치케이의 까마귀(イチケイのカラス)>라는 드라마를 시청했어요. 우리나라에서는 4월 20일부터 채널W를 통해 방송되고 있고, 왓챠 플레이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어요. 저는 왓챠 플레이를 이용중에 있어서 볼 만한 작품이 없나 둘러보던 중 발견하게 되어서 시청했어요. 왓챠에는 매주 화요일 11시에 새로운 에피소드가 올라와요. 현재 3화까지 업로드 되어 있어요.

 

 

 

<이치케이의 까마귀>는 도쿄 지방법원 제3지부 제1형사부의 형사재판 담당 판사로 자유분방하고 형식을 파괴하는 이루마 미치오와 그에게 휘둘리면서도 진실을 파악하고자 동분서주하는 이치케이 멤버들의 활약을 다룬 작품이에요.

 

이치케이의까마귀_イチケイのカラス

<이치케이의 까마귀(イチケイのカラス)>는 1을 뜻하는 'イチ', 형사부를 줄인 'ケイ',까마귀를 뜻하는 'カラス'가 합쳐진 제목이에요. 제1형사부에서 형사 사건과 관련한 판결을 내리는 판사에 대한 이야기죠.

 

이치케이의까마귀_법정

판사들이 입는 법복은 검은색으로 정해져 있어요. 검은색은 어떤 색에도 물들지 않기 때문에 판사의 공정함을 상징한다고 해요. 판사 한 명이 심리하는 것을 단독사건, 세 명일 경우는 합의사건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요. 제1형사부에 속해있는 세 명의 판사들이 합의사건을 진행하며 부딪히고 충돌하며 진실에 대해 파고드는 사건이 드라마의 대부분을 차지해요.

 

이치케이의까마귀_인물관계도

<이치케이의 까마귀(イチケイのカラス)>의 인물관계도에요. 제1형사부에 속해 있는 세 명의 판사, 서무관을 중심으로 검찰측 인물과 대법원 인물로 구성되어 있어요. 서로 적대하기도 하고 협력하기도 하면서 사건의 진실에 접근해 나가는 모습을 잘 구성했어요.

 

이치케이의까마귀_수사중

변호사 출신의 판사 '이루마 미치오'는 판결을 내리기 전에 단 하나라도 의구심이 들면 직권을 발동해 직접 수사를 하면서 그 의혹을 없애려고 노력해요. 그리고 모든 의혹이 해결 되었을 때 비로소 판결을 내리죠. 어떻게 보면 당연하게 느껴지는 일이지만 실제 판결을 내려야할 사건이 많은데 하나의 사건에 집중하는 시간이 길다보니 주변에서의 압박이 심해요. 그럼에도 본인의 스타일을 유지해나가며 재판을 진행해요. 새롭게 이치케이에 합류한 '사카마 치즈루'는 원리 원칙에 따라 재판을 진행하는 스타일이었지만 '이루마 미치오'와 함께 재판을 진행하면서 조금씩 스타일이 바뀌게 되요. 후반부로 갔을때 어떤 판결을 내리게 될 지 궁금해지네요.

 

 

 

<이치케이의 까마귀>는 '다케노우치 유타카', '쿠로키 하루', '아라타 마켄유', '코히나타 후미요', '쿠사카리 타미요', '나카무라 바이쟈쿠', '사쿠라이 유키', '미즈타니 카호', '야마자키 이쿠사부로', '마스 타케시' 등의 배우가 출연을 해요. 위 인물관계도에 등장한 배우들 이외에도 매회마다 게스트처럼 등장하는 배우들도 있어요.

 

이치케이의까마귀_마에다아츠코

2화에서는 AKB48 출신의 '마에다 아츠코'가 피의자로 출연을 했어요. 학대라는 누명을 쓰고 수감되었지만 죄를 부인하면서 억울한 누명을 쓰지 않도록 주인공들이 사건을 조사해요.

 

이치케이의까마귀_다케노우치유타카

예전에 재미있게 봤던 <99.9 형사 전문 변호사>, <이노센스 원죄변호사>라는 드마라와 <히어로>라는 드라마가 생각나게 하는 작품이었어요. 사건에 접근하는 방식이 변호사, 검사에서 판사로 바뀌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닐까 싶네요. 여태껏 일본 드라마를 꽤 많이 봤었는데 판사를 중심으로 진행된 드라마는 <이치케이의 까마귀>가 처음인 것 같아요.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치케이의 까마귀(イチケイのカラス)> 꽤 재미있으니 한 번 시청해 보세요. 채널W 또는 왓챠 플레이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해요. 얼른 화요일이 되어서 다음 편을 시청하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