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유퀴즈 온 더 블럭 99화 문제 모음] 방탄소년단 BTS 특집편

반응형

[유퀴즈 온 더 블럭 99화 문제 모음] 방탄소년단 BTS 특집편

 

이번 유퀴즈 방송은 세계적인 스타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게스트로 나왔어요. BTS는 2013년 6월 13일에 데뷔를 했어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는 2018, 2019, 2020 3년 연속 수상을 했죠. 비틀즈보다 빠르게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세 개 앨범이 1위를 하면서 21세기 비틀즈라는 별명도 생겼다고 해요. 2020년 9월에는 <Dynamite>로 빌보드 핫100 1위를 기록하고 2020년 11월 <Life Goes On>으로 한국어 노래 최초 빌보드 핫100 1위를 기록하기도 했어요. 비영어권 가수 최초로 국제음반산업협회(IFPI)의 글로벌 아티스트 1위를 기록했고 2021년 그래미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되어 한국 가수 최초로 단독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도 했어요.

 

 

 

아쉽게도 그래미에서 상을 받지는 못했어요. 팬들은 '그래미가 BTS를 잃었다'고 표현하기도 했어요. 그렇다고 해도 K-POP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는 것에는 아무도 반대하지 못할 것 같네요. 3대 토크쇼라고 불리는 엘렌 쇼, 제임스 코든 쇼, 지미 키멜 쇼에 모두 출연하기도 했어요.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었던 'BTS 여고생'으로 유퀴즈에 출연도 했던 김정현 님이 출연해서 커버 무대도 보여주고 퀴즈 출제도 하고 갔어요. 성덕이 되었어요. BTS 노래 후주를 듣고 어떤 곡인지 맞힌 후 정답을 맞힌 멤버부터 돌아가며 노래를 부르는 게임도 하고, 댄스 마피아 게임도 하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유퀴즈온더블럭99화

이후에는 멤버들을 나누어 이야기도 하고 문제를 푸는 시간을 가졌어요. 어떤 문제들이 나왔는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김태형 & 김남준 문제에요.

Q. 우리나라 속담에 <도둑놈이 제 이것에 놀란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나쁜 짓을 하고 숨기려고 해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죄를 드러낸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건데요. 인문학의 거장 박이문 교수가 '이것은 삶의 신호이며 증거이다. 그것은 생명의 표시이다.'라고 설명한 이것은 무엇일까요?

A. 발자국

 

정호석 & 박지민 & 전정국 문제에요.

Q. 이것은 원래 춤추는 공간이라는 고대 그리스어에서 유래됐습니다. 당시 이곳에는 춤을 추는 무용수나 악기 연주자들이 배치됐다는데요. 이후 악기 연주자들이 앉는 장소라는 의미로 확대됐으며 오늘날 관현악단으로 불리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A. 오케스트라

 

민윤기 & 김석진 문제에요.

Q. 조선 시대 범죄 수사에서는 독살 여부를 판단할 때 이 동물을 활용했습니다. 변사자의 목구멍에 밥을 넣었다가 꺼내 이 동물에게 먹였을 때 이 동물이 죽으면 독살로 판단했는데요. 그러나 백성들이 독에 중독된 이 동물을 모르고 먹었다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자 영조 때 이르러 이 검사 방법을 폐지했습니다. 조선 시대 출세와 부귀를 상징했던 이 동물은 무엇일까요?

A. 닭

 

다음주면 <유퀴즈 온 더 블럭> 방송이 100회를 맞이해요. 거기다 <아이유>가 출연을 한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