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유류수사 시즌6] 딴짓하는 게 아니라 수사 중이라고요★

반응형

[유류수사 시즌6] 딴짓하는 게 아니라 수사 중이라고요★

 

2011년부터 시작된 <유류수사>가 어느덧 시즌6을 시작했어요. 시리즈 탄생 10주년이 되었어요. 매년 시즌 방송을 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방송을 하고 있어요. 일본 아사히 TV 방송국의 대표작품으로 자리를 잡았죠. 2021년 1월 14일부터 시즌6 방송을 시작했어요. 시즌 방송을 하지 않을 때도 스페셜 방송을 했어요. 저는 시즌1부터 시작하지는 않고 스페셜 방송을 본 이후로 계속해서 함께하고 있어요. 시즌은 4부터 본 것 같네요.

 

 

 

 

<유류수사>는 사건 현장에 남아있는 유류품으로부터 피해자가 남긴 마지막 메시지를 추리해 사건을 해결하는 경찰의 이야기가 담긴 일본 드라마예요. 유류품과 관련해서 수사를 진행하다 보니 다른 경찰들은 꽤나 피곤해해요.

 

기존의 멤버들이 모두 다 출연을 했어요. 1화를 보다 보면 한 명이 집안 사정으로 내근직으로 이동한다고 나오는데 더 이상 나오지 않는 것인지 잠깐 떠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유류수사>에서 유류품을 중심으로 수사를 하는 이토무라 사토시 역할의 '카미카와 타카야' 배우예요. 사건과 관련해 수사를 한다기보다는 현장에 남겨져 있던 유류품을 조사하기 때문에 경찰 조직 내에서도 괴짜 소리를 듣지만 결국에는 사건 해결에도 도움이 돼요. 항상 유류품과 사건 해결이 연결되는 것을 보면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거기다 유류품에는 어떤 메시지가 담겨 있는 것도 신기했어요.

 

<유류수사>의 인물 관계도예요. 기존의 멤버들이 모두 등장하는데 한 명의 경찰이 새롭게 나오는 것 같아요. 집안 사정으로 내근직으로 이동한 형사의 대신인 것 같아요. 유류품에 집중하는 형사를 대신해서 현장에서 열심히 수사를 하는 다른 형사들과 유류품 조사에 휘둘리는 연구원들이에요. 이번 시즌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기존의 '유류수사' 시리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유류수사 시즌6> 재미있게 시청해보세요.

 

 

 

 

유류수사 방영 목록

시즌1 : 2011년 4월 ~ 6월 - 11부작

시즌2 : 2012년 7월 ~ 9월 - 8부작

시즌3 : 2013년 4월 ~ 6월 - 9부작

시즌4 : 2017년 7월 ~ 9월 - 9부작

시즌5 : 2018년 7월 ~ 9월 - 9부작

 

[청의 SP(스쿨폴리스) -학교 내 경찰・시마다 류헤이-] 교내 문제를 해결해주는 경찰이 떴다?
[케이한 연선 이야기 - 고민가 민박 인연 가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특별한 숙박 업소에 머물며 일어나는 이야기
[미야코가 교토에 떴다(ミヤコが京都にやって来た)] 12년 만에 교토에서 만난 아빠와 딸의 이야기
[게키카라도우(ゲキカラドウ)] 극강의 매운맛을 찾아 다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일드 소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