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블로그 & 유튜브 & SNS

티스토리 새로운 글쓰기 사용해서 글 작성해보기!!!

반응형

티스토리 새로운 글쓰기 사용해서 글 작성해보기!!!

 

어제 오전에 포스팅을 할 때만 하더라도 구버전 글쓰기에서 작성이 가능했어요. 플래시 기능이 2020년 12월 31일로 종료된다고 했는데, 사진 업로드가 가능하길래 괜찮은가 보다 생각했죠.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하게 되었네요. 아무 생각 없이 구버전 글쓰기로 글을 작성하러 들어가서 무의식 중에 제목을 입력하고 글을 쓰다가 사진을 올리려는 순간 사진을 올리는 버튼이 사라진 것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처음 티스토리를 사용할 때부터 계속 사용해오던 것이 구버전 글쓰기다 보니 아무래도 새 버전 글쓰기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요. 포스팅하는 거야 큰 문제없지만 어떤 식으로 보이게 될지를 확인해야 할 것 같아서 연습 삼아 글을 작성하고 있는 중이에요. 새로운 글쓰기가 눈으로 보기에는 깔끔하고 좋아 보이는데 손에 익지 않다 보니 기능을 찾는데 시간이 조금씩 걸리고 있네요. ^^

 

플래시 종료로 인해 구버전 글쓰기가 사용이 불가능해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살짝 멘붕이에요. 미리 새로운 글쓰기에 적응을 해두는 것이 좋았나 싶기도 하고요. 열심히 글 작성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질 거라 믿고 포스팅해봐야겠어요. 꽤나 사용이 편해지고 좋아진 기능들도 있네요. 특히 맞춤법 검사는 바로바로 수정까지 해줘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생각보다 띄어쓰기를 잘 못하고 있었네요. 구버전 글쓰기가 사라져서 조금 아쉽지만 새로운 글쓰기에 잘 적응해서 더 좋은 포스팅 작성하도록 할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