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블로그 & 유튜브 & SNS

인스타그램 사진 및 동영상 삭제에 대한 변경 사항 안내

반응형

인스타그램 사진 및 동영상 삭제에 대한 변경 사항 안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삭제하는 경우가 생기죠. 혹은 잘못 삭제해 복원을 원하는 경우도 있고요. 인스타그램에서는 30일 이내에 설정 > 계정 > 최근 삭제 항목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복원하거나 영구 삭제할 수가 있어요. 그 이후에는 사진과 동영상이 자동으로 영구 삭제 되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삭제할 수 있는 콘텐츠는 프로필의 사진 및 동영상, 스토리의 사진 및 동영상, 하이라이트 및 스토리 보관함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릴스, 다이렉트 메시지 에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삭제한 콘텐츠는 이용자의 계정에서 즉시 삭제되면서 최근 삭제 항목으로 이동되요. 최근 삭제 항목에 있는 콘텐츠는 30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며, 보관된 스토리에 없는 스토리는 최대 24시간 후에 삭제되요.

 

인스타그램_사진_동영상_삭제_복구

30일 동안은 인스타그램 앱의 최근 삭제 항목에서 삭제한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를 복원하거나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어요. 이 30일 동안 콘텐츠에는 인스타그램 이용 약관 및 데이터 정책이 적용되며 다른 사람이 콘텐츠에 액세스할 수 없어요.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삭제한 콘텐츠는 30일 이내에는 복원하거나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어요. 최근 삭제 항목에 복원하려는 콘텐츠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해당 콘텐츠가 삭제된 후 30일이 지났거나 스토리의 경우 24시간이 지났을 수 있어요.

 

아래는 콘텐츠를 복원하거나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단계에요.

1. 오른쪽 하단의 프로필 아이콘이나 사진을 눌러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메뉴 아이콘을 누른 다음 설정을 누릅니다.

3. 계정을 누른 다음 최근 삭제 항목을 누릅니다. (최근에 메시지를 삭제하지 않았다면 해당 옵션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페이지 상단에서 다음 중 복원하거나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는 콘텐츠 유형을 누릅니다.

(프로필 게시물, IGTV 동영상, 릴스, 보관된 스토리)

5. 복원하거나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는 사진, 동영상 또는 스토리를 누릅니다.

6. 오른쪽 상단에서 *** 아이콘을 누른 다음 프로필 복원 또는 복원을 눌러 콘텐츠를 복원하거나 삭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