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블로그 & 유튜브 & SNS

[애드센스 쇼핑링크 설정]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 소개

반응형

[애드센스 쇼핑링크 설정] 새로운 애드센스 광고 소개

 

애드센스의 광고 단위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검색 엔진 이렇게 나누어져 있죠. 여기에 <쇼핑 링크>라는 광고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것 같아요. 광고 단위를 설정하는 곳에서는 아직 볼 수 없지만 미리 경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실험실에 올라왔더라고요. 어떻게 설정하고 적용되는지 알려 드릴게요.

 

 

<애드센스 쇼핑 링크> 설정 방법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로그인을 하고 홈 화면에 들어가요. 왼쪽의 메뉴 화면에서 '최적화 - 실험실'로 들어가세요. 체크바를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파란색으로 바뀌면 설정이 완료된 거에요.

 

애드센스_쇼핑링크


<애드센스 쇼핑 링크> 적용

실험실에 있는 체크바만 활성화시키면 더 이상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어요. 구글에서 판단을 해 요건을 충족하는 페이지의 콘텐츠에 쇼핑 링크를 추가시키기 때문이에요. 사용자가 쇼핑 링크를 클릭하고 표시되는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금을 받을 수 있어요. 구매와는 상관이 없다는 이야기죠.

 


최적화 메뉴의 실험실에서 위 사진 속에 보이는 부분만 활성화시켜주면 끝이에요. 딱히 신경쓸 것이 전혀 없기 때문에 애드센스 하시는 분들은 다들 활성화를 시켜주면 좋을 것 같네요. 조금이라도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면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으니까요.

 


<애드센스 쇼핑 링크> 적용 화면

실제로 적용이 되면 어떤 식으로 작동이 되는지를 보여주는 예시도 있었어요. 쇼핑이 가능한 제품의 언급이 감지되면 기존의 단어가 하이퍼링크로 추가된 쇼핑 링크로 배치가 되요. 위의 제일 왼쪽 사진처럼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 내용 중에서 요건을 충족한다면 링크를 적용한 파란색 글자로 표시가 되는 것이죠.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을 하게 되면 다양한 관련 쇼핑 정보가 중간 사진처럼 뜨게 되고 거기서 하나를 선택해 제일 오른쪽 사진처럼 관련 페이지로 넘어간다면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아도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수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쿠팡 파트너스 같은 곳보다 좋은것 같아요. 아무리 클릭을 하고 들어가도 구매를 하지 않으면 수익이 전혀 생기지 않는 것과 달리 쇼핑 링크를 클릭하면 수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쇼핑 링크는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만 있으면 작동을 해요. 대상 제품에 대한 언급을 감지할 수 있는 페이지만 쇼핑 링크가 삽입되고, 현재 실험 버전이기 때문에 일부 트래픽에만 표시된다고 하네요. 활성화를 해도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죠. 실험실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사용을 중지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을 가질 필요도 없을 것 같네요. 쇼핑 링크를 통해 발생한 수익은 월말에 애드센스 지급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따로 표시가 되는 것 같네요. 얼마나 큰 영향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활성화 해 두었으니 좀 지켜봐야겠어요. <쇼핑 링크> 설정으로 수익이 조금이라도 상승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