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블로그 & 유튜브 & SNS

[유튜브 신조어] 불소, 반모, 톡디, 임구 등의 용어는 무엇일까??

반응형

[유튜브 신조어] 불소, 반모, 톡디, 임구 등의 용어는 무엇일까??


유튜브를 보다보면 바로 알아듣지 못하는 용어들이 등장해요. 밀레니얼 세대라 불리는 어린 친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다보니 다양한 신조어들이 생겨나더라고요. 사실 몰라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기왕이면 몇 개 정도는 알아두면 이해하는데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조금 더 소통하는데 있어서 편할 것 같기도 하고요. 유튜브에서 생겨난 유튜브 신조어들 알아볼게요.



1. 불소 : 불타는 소통

2. 반모 : 반말 모드

3. 반신 : 반말모드 신청

4. 죽반 : 죽어도 반말모드

5. 평반 : 평생 반말모드

6. 반박 : 반말모드 박탈

7. 반위 : 반말모드 박탈 위기

8. 반유 : 반말모드 유지

9. 윰차 : 유무 차별 (구독자 유무를 차별한다는 의미)

10. 닉차 : 닉네임 차별 (닉네임을보고 누군지 판단해서 차별한다는 의미)




11. 지뺏 : 지인 뺏기 (나와 반말 모드하는 사람을 다른 사람이 반말 모드 할 때 지인을 빼앗았다고 표현)

12. 구완 : 구독 완료

13. 좋완 : 좋아요 완료

14. 알완 : 알림 완료

15. 내 인생이 레전드 : 부정적인 의미의 자조 섞인 푸념

16. 펭하 : 펭수 하이

17. 찐이다 : 찐은 진짜를 의미

18. 올라가십쇼 : 좋아요를 눌러 베스트댓글로 올라가라는 의미

19. 국룰 : 다들 하고 있거나 유행하는 규칙을 따르는 룰

20. 알 수 없는 알고리즘이 날 여기로 이끌었다 : 유튜브에서 알 수 없는 영상을 추천할 때

21. 실매 : 실시간 매니저

22. 톡디 : 톡 아이디

23. 임구 : 이미 구독

24. 부구 : 부계정으로 구독

25. 전공 : 전체 공개

26. 나공 : 나만 공개

27. 후공 : 추후 공개

28. 영참 : 영상 참고

29. 댓참 : 댓글 참고

30. 설참 : 설명 참고

31. 버실 : 버전 실시간

32. 초퀴 : 초성 퀴즈

33. 구취 : 구독 취소

34. 싫테 : 싫어요 테러




어떠신가요?? 알고 있던 말이 많나요?? 저는 거의 대부분 모르는 용어들이었어요. 펭수는 저도 좋아해서 펭하는 알고 있었고, 대충 눈치로 이걸 줄인거구나 싶은 단어들은 좀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모르는 말이 많았어요. 특히 반말을 한다는 것이 조금 인상 깊었네요. 친하면 반말하고 지내면서도 인터넷 상에서는 잘 그러지 못했던 것 같아요. 젊다고 어리다고 생각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세대차이가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