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음악듣고

[이태원 클라쓰 OST] 웹툰에서 나온듯한 싱크로율의 비와이 노래 '새로이' 음원, 뮤직비디오

반응형

[이태원 클라쓰 OST] 웹툰에서 나온듯한 싱크로율의 비와이 노래 '새로이' 음원, 뮤직비디오


요즘 화제의 JTBC 금, 토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다들 보고 계신가요?? 2020년 1월 31일부터 방영중인 드라마로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등의 배우가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에요. 다음 웹툰 <이태원 클라쓰> 를 원작으로 높은 싱크로율과 명대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첫방송부터 5%의 시청률로 시작해 5회에 10%를 넘었어요. 10회까지 꾸준히 시청률이 상승하며 14% 까지 올라갔죠. 어제 방송은 살짝 떨어진 13% 를 기록했어요.



드라마가 화제가 되면 자연스레 함께 화제가 되는 것이 바로 OST 에요. <이태원 클라쓰> OST 로 여러 곡들이 나왔어요. 하현우, 김필, 윤미래 등의 가수들이 참여를 하며 화제가 되었죠. 그 중 단연 최고는 바로 이번에 발표될 이 OST 가 아닐까 싶네요.




<이태원 클라쓰> 주인공인 '박새로이' 와의 싱크로율이 거의 100%에 가까운 랩퍼 '비와이(BewhY)' 가 '새로이' 라는 제목의 OST 를 불렀어요. 공식 뮤직비디오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은 바로 카카오페이지 였어요.



다른 웹소설을 읽으러 들어갔다가 알림이 와서 확인했다가 보게 되었어요. 뮤직비디오를 보면 카카오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캐시를 선물로 준다고 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웃음이 나올정도로 싱크로율이 높아 몰입해서 보게 되었어요. 노래도 신나고 좋았어요.



공식 음원은 3월 7일 토요일 18시에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고 해요. 조금 뒤면 음원 사이트에서도 들을 수 있겠네요. 노래만 듣는 것보다는 뮤직비디오 시청을 추천드려요. 드라마에서는 어떤 장면에서 사용될 지 기대가 되네요. 저는 <이태원 클라쓰> 를 웹툰으로 먼저 다 읽어서 드라마는 조금 모아두고 있었거든요. 이제 중후반을 향하고 있으니 몰아보기 한 번 시작할까 생각중이에요. 마지막까지 드라마도 재밌고, OST 도 좋은 노래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이태원 클라쓰 OST 목록>

이찬솔 : Still Fighting It

가호 : 시작

하현우 : 돌덩이

Sondia : 우리의 밤

김우성 : You Make Me Back

김필 : 그때 그 아인

Sondia : 우린 친구뿐일까, Maybe

윤미래 : Say

VERIVERY : With Us

더베인 : 직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