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음악듣고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 휴대성 좋고 음질 좋은 스피커 추천

반응형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 휴대성 좋고 음질 좋은 스피커 추천


오늘은 몇일 전에 구입한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두어달 전쯤 집에서 사용중이던 라디오가 수명을 다해 엄마가 이것저것 알아보시더라고요. 식사 준비를 하거나 부엌에서 일을 할 때 라디오를 항상 틀어놓으셨는데, 라디오가 고장이 난 이후로 심심하다고 하시더라고요. 핸드폰을 이용해 라디오를 한동안 들으셨는데 불편해 하시면서 라디오를 찾아보셨어요. 그러다가 발견한 것이 바로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이라는 제품이에요.



동생이 일하는 홈플러스에 엄청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도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셔서 브리츠 스피커는 사운드도 좋고 괜찮은 제품이라고 얘기했더니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 구매를 결정하셨어요. 블루투스 스피커에 라디오 기능까지 들어있으니 엄마에게 딱 적합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했기 때문에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는 주어지지 않았어요. 그래도 깔끔한 화이트 색상을 구입할 수 있었어요. 먼제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의 제품 특징과 제품 구성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는 심플한 디자인의 블루투스 알람라디오 시계스피커로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음악 재생 및 볼륨 조절이 가능해요. 블루투스 작동 거리는 기기 사이에 장애물이 없을 경우 약10M 라고 해요. FM 라디오 재생이 가능하며 MICRO SD, USB를 통한 음악재생이 가능해요. AUX 입력을 통한 외부기기 연결 음악 감상도 가능해요. 크기에 비해 높은 음질과 강력한 저음을 제공하며,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해요.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 본체와 충전을 위한 USB 케이블, 사용자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어요.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 터치버튼의 모습이에요. 왼쪽부터 차례로 설명드릴게요. 제일 왼쪽은 음악을 재생 또는 일시정지 할 수 있는 버튼이에요. 이 버튼을 길게 누르면 FM 라디오 모드로 수신 가능한 채널을 자동으로 검색해요. 짧게 누르면 설정한 채널로 이동하고요. 휴대폰과 블루투스 연결 상태에서는 짧게 누르면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는 핸즈프리 모드가 되요. 두번째 MODE 버튼은 입력모드를 변경하는 버튼이에요. 블루투스, MICRO SD, USB, FM Radio, AUX로 변경이 가능해요. 세번째 버튼과 네번째 버튼은 한번 누르면 이전곡 또는 다음곡으로 이동하는데, 길게 누르면 해당곡의 앞쪽과 뒤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요. 나머지 버튼은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소리 관련 버튼이에요.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 제품 뒷면의 모습이에요. AUX 3.5MM 스테레오 외부 입력 단자, MICRO SD TF CARD 입력단자, USB HOST USB 메모리 입력 단자, USB DC 5V DC 5V 충전단자, ON/OFF 전원 스위치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원 스위치를 켜면 LCD 창에 HI~ / BLUE 로 표시되며, 블루투스 모드 상태가 되요. 블루투스 연결 준비 상태인 거에요. MODE 버튼을 이용해 입력 소스를 변경할 수 있어요. 블루투스 준비 상태에서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 타블렛, MP3 등에서 사용가능 기기를 검색해 BZ-M1980을 선택하면 연결이 되요. 연결이 되면 연결이 되었다는 안내 음성이 나와요.




저희 집에서는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가 전자렌지 위에 자리를 잡았어요. 무게도 가볍고 부피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사용하기 편리한 것 같아요.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의 FM 라디오 수신 가능 채널은 87 ~ 108MHZ 라고 해요. 엄마는 97.1 채널을 듣고 계셨어요. 파란색 불빛도 들어와 무드등 역할도 하네요. 라디오 DJ가 얘기할 때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지만 음악이 재생되니 사운드가 좋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휴대성도 좋고 음질도 좋은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BZ-M1980> 현재까지 아주 만족스러워서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