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이태원 클라쓰] 웹툰에서 드라마까지!!! 등장인물, 몇부작, 시청률, 결말까지 파헤쳐보자~

반응형

[이태원 클라쓰] 웹툰에서 드라마까지!!! 등장인물, 몇부작, 시청률, 결말까지 파헤쳐보자~


<이태원 클라쓰> 라는 드라마가 시작되었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여태 보지는 못했었어요. 거실에서 엄마가 보고 있는 것을 지나가다 잠시 봤는데 꽤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이번 주말에 방송을 몰아보게 되었어요. 드라마를 보고나니 뒷 이야기와 결말이 궁금해서 결국 원작 웹툰을 읽고 말았어요. 완결까지 난 웹툰이라 쭉쭉 읽을 수 있었어요.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고 좋더라고요.



<이태원 클라쓰> 는 JTBC 드라마로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이 되요. 조금 있으면 8화가 방송되겠네요. 이태원 클라쓰는 총 16부작이라고 해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이 시작된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 이 작은 거리,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를 소개하는 글이에요.



대부분의 등장인물 설정은 웹툰과 같았어요. 가게 이름이나 외국인 알바 같은 경우는 조금 각색이 되었네요. 웹툰에서는 '꿀밤' 이었는데 드라마에서는 '단밤' 으로 나오네요. 조이서 역할을 맡은 김다미 배우는 어디서 본 것 같기도 하면서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는데 <마녀>에 나왔던 그 배우였어요. 따로 자세히 좀 더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



주인공인 박새로이 역할에 유아인 을 원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박서준도 잘 어울리고 괜찮다고 저는 느껴졌어요. 웹툰 주인공과의 싱크로율도 높다고 생각되요. 헤어스타일도 잘 어울리고 액션연기도 어느 정도 검증이 되었고요. 웹툰 결말 내용을 알고는 있지만 드라마에서도 과연 같은 결말일지도 궁금하네요.



<이태원 클라쓰> 시청률은 1회 5%로 시작해서 꾸준히 높아지고 있어요. 어제 방송된 7회는 12.3%로 최고치를 달성했어요. 8회는 아마 더 높게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 드라마를 보지 않으신 분들은 절반이 방송 되었으니 몰아보기 한 번 해보세요. ^^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의 원작 웹툰은 다음에서 연재가 되었어요. 웹소설에 최근 빠져있다보니 웹툰 관람을 한동안 안해서 몰랐던 작품이 엄청 많더라고요. 특히 다음 웹툰은 네이버 웹툰보다 더 가끔 들어가다보니 읽어볼까 싶은 작품들이 많았어요.



드라마의 원작 웹툰을 보러 들어간 것이라 일단 <이태원 클라쓰> 를 읽었어요. 별점이 9.9 라는 것이 눈에 먼저 확 들어오더라고요. 그리고 드라마 주인공들의 모습과 웹툰 주인공의 이미지가 너무 닮아서 좀 놀랐어요.



<이태원 클라쓰> 웹툰은 17화까지 무료였어요. 이후로는 기다리거나 비용을 내고 봐야 해요. 카카오페이지에서도 있어서 몇 편 더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저는 한 번 보기 시작했더니 멈출 수가 없어서 완결까지 쭉 달려버리고 말았어요. 뭔가 울컥하고 공감가는 대사들도 많고 왜 별점이 9.9 인지 알 수 있었어요. 재미도 재미지만 명대사라고 해야하나 명언이라 해야하나 그런 글들이 참 많아서 좋았어요. 제 개인적으로는 웹툰이 더 몰입도가 좋았어요. 드라마와 웹툰 어느 것을 선택해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이태원 클라쓰>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