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58화 문제 모음] 한국인들만 가진 초능력이라고 불리는 이것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58화 문제 모음] 한국인들만 가진 초능력이라고 불리는 이것은?


이번주 게스트 키워드는 'KBS의 얼굴들'이었어요. 바로 KBS를 이끌어갈 아나운서 3인방 이혜성, 박지원, 김도연 아나운서가 출연을 했어요. KBS 43기 이혜성 아나운서는 '연예가 중계'를 진행했고, 지금은 자정 라디오 '설레는 밤 이혜성입니다'를 진행하고 있어요. 현재 전현무와 열애중인 것으로 유명하죠. KBS 45기 박지원 아나운서는 '도전 골든벨' 진행과 주말 '9시 뉴스'를 하고 있어요. KBS 45기 김도연 아나운서는 아침 6시부터 8시까지 'KBS 뉴스광장', '특파원보고 세계는 지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박지원 아나운서와 김도연 아나운서가 둘 다 민경훈을 보고 싶어했다고 해서 삼각관계의 분위기도 살짝 연출이 되었어요. 다들 예쁘고 매력있다 느껴졌어요. 이번주는 김숙이 문제를 내는 것으로 진행되었어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58화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며칠 후면, 세계인의 축제 크리스마스인데요. 전 세계 아이들이 기다리고 있는 산타 할아버지가 알고 보면 심각한 '위법자'라고 합니다. 선물을 주기 위해 몰래 남의 집에 들어오기 때문에 '주거침입죄', 허가받지 않은 썰매 비행을 하기 때문에 '항공안전법 위반'에 해당되며 이 이유 때문에 '개인정보법 위반'에도 해당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이유일까요?

누가 착한 아이인지 나쁜 아이인지 알기 위해 아이들을 모니터링함 (이 외에도 루돌프에 대한 '동물학대죄', 허가 없이 선물을 가지고 마음대로 전 세계를 돌아다니기 때문에 '출입국 관리법 및 관세법 위반'에도 해당한다고 합니다.)


2. 최근 보건복지부가 주류 포장지와 주류 광고에 대한 규제 강화를 선언하면서 앞으로는 소주병에서 여성 연예인의 사진을 볼 수 없게 된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TV 광고에서 이것 역시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캬~' 하는 소리 (과거에는 주류 모델이 '꿀꺽' 소리를 내며 술을 마시는 장면이 많이 등장했지만 2017년 규제 대상에 포함되면서 사라졌는데요. '캬~' 하는 소리 역시 음주를 미화하는 행위로 간주돼 주류 광고에서 사라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TV 광고에서도 술을 마시는 모습 또한 볼 수 없다고 합니다.)


3. 한 취업 포털에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최악의 면접 질문'을 조사한 결과 3위는 '자산 규모', 2위는 '학창 시절에 대한 질문'이 뽑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구직자들이 뽑은 '최악의 면접 질문' 1위는 무엇일까요?

 '아버지 뭐 하시냐?' 라는 질문 (이외에도 구직자들은 결혼 여부, 신체 사이즈, 흡연 여부, 주량 등을 묻는 것이 최악이라고 대답했습니다. 한편, 올 7월 개정된 법에 따라 앞으로는 구직자에게 직무와 관계없는 개인 정보를 요구하면 최대 500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고 합니다.)


4. 추워진 날씨 때문에 다이어트 포기한 분들 많으실 텐데요. 격렬한 운동 없이도 살을 뺄 수 있는 겨울 맞춤용 다이어트법이 있다고 합니다. 호주 시드니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단 15분 동안 이것을 하면, 한 시간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추위에 떨게 한다 = 크라이오 테라피 (연구진에 따르면 우리 몸은 추워서 근육이 떨리는 것과 운동을 해서 근육이 떨리는 것을 구분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섭씨 15도 이하의 기온에서 10분에서 15분 정도 있을 경우 칼로리를 저장하는 백색 지방이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갈색 지방으로 바뀌면서 한 시간 운동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겨울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쌀쌀한 곳에서 땀을 흘리며 운동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5. 영국의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한국인들의 '이것'은 일, 연애에서 모두 성공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인들만 가진 초능력이라고 불리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 김용만이 옥탑방에서 가장 많이 하는 행동)

 눈치 : Nunchi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외국인들은 남을 의식하지 않기 때문에 눈치라는 것이 없다고 합니다. 데일리메일은 한국인의 '눈치'를 '다른 사람의 생각과 느낌을 순간적으로 파악하는 절묘한 기술'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눈치 보는 법만 잘 터득하면 일이나 연애에서도 성공하게 되고 반대로 눈치가 없으면 사람들에게 비호감으로 찍힐 수 있다고 분석했는데요. 또한 눈치에 능숙한 사람을 가리켜 '눈치가 좋다'가 아닌 '눈치가 빠르다'로 표현하는 것 역시 특이한 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6. 세계적인 명작 빨강머리 앤의 주인공 '앤'은 철벽녀의 원조라고 하는데요. 모두에게 다정했던 그녀가 단 한 사람 길버트에게만은 차가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길버트는 앤을 사랑했고 오랜 구애 끝에 결국 앤과 결혼하게 됐는데요. 세기의 순정남 길버트가 처음 앤에게 사랑을 느낀 순간은 언제일까요?

 앤이 길버트 머리에 석판을 내려쳐 깼을 때 (이 장면은 빨강머리 앤의 가장 유명한 장면 중 하나인데요. 장난기가 발동한 길버트가 앤의 머리를 잡아당기며 홍당무라고 놀리자 앤이 분노해 길버트의 머리를 내리친 것입니다. 모두가 놀랐지만 길버트만 그 순간 사랑에 빠졌는데요. 이후 길버트는 '앤이 내 머리를 내리쳐 석판을 깼던 그날부터 줄곧 앤만을 사랑해왔어'라고 회상을 했습니다.)


7. 최근 혼자 밥을 먹는 사람인 '혼바비언'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혼바비언'들의 고민을 한 방에 해결해주는 이 서비스는 무엇일까요?

 오늘 뭐 먹지? AI - 나에게 맞는 메뉴 정해주는 AI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인공지능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에 '오늘 뭐 먹지?'라고만 말하면 그날의 날씨나 시간에 맞는 음식들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는 물론, 사용자가 좋아요를 눌렀던 장소나 다녀갔던 식당의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특정 장소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있다고 합니다. 배달음식 역시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음식, 맛, 취향, 양, 상황이 반영된 음식을 추천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음식뿐만 아니라 취향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주거나 날씨에 따른 패션을 추천해주는 등 취향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권해주는 인공지능들이 개발되고 있다고 합니다.)


8. 얼마 전, 홍콩에서 열린 미술품 경매에서 김환기 화백의 작품 '우주'가 경매가 132억 원에 낙찰되면서 한국 미술품 경매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는데요. 한국 미술품이 경매시장에서 100억 원을 돌파한 것 역시 최초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추상미술의 선구자였던 그와 동시대를 풍미했던 천재 시인 이상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무엇일까요?

 같은 여자와 결혼했다 (이상과 김환기 두 천재의 아내였던 여인은 바로 수필가 김향안 여사인데요. 1936년, 시인 이상과 결혼했지만 1년도 안 돼, 이상이 폐결핵으로 세상을 떠났고 이후 김환기 화백과 재혼을 한 것입니다. 그녀는 김환기 화백과의 결혼을 위해 가족과의 연을 끊고 원래 이름 대신 김환기 화백의 성과 호를 따, '김향안'으로 개명했다고 하는데요. 함께 미국으로 간 두 사람은 재료비는 커녕 생활비도 없을 정도로 가난해 김화백은 뉴욕 타임스나 전화번호부에 그림을 그리며 작품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그런 김화백을 위해 김향안 여사는 백화점 판매원으로 일하며 남편을 격려하고 지지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