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 4화 문제 모음] 민족사관 고등학교에서 히든 브레인 찾기

반응형

 [문제적 남자 : 브레인 유랑단 4화 문제 모음] 민족사관 고등학교에서 히든 브레인 찾기


<문제적 남자>가 이번주에는 포항공대, 카톨릭대학교에 이어 <민족사관고등학교>를 찾아갔어요. 고등학생들이라 대학생들과는 텐션이 다르더라고요. 생각보다 재밌는 장면이 많았어요. 민사고 교문에 위치하고 있는 다산 정약용 동상과 충무공 이순신 동상을 기준으로 공통점을 가진 사람으로 팀을 나누었어요. 이름에 'ㅈ' 이 들어간 사람과 'ㅅ' 이 들어간 사람으로 팀을 나누었어요. 그래서 전현무, 주우재, 이장원이 한 팀이 되고 김지석, 하석진, 나희선(도티)이 한 팀이 되었어요. 이렇게 정약용팀과 이순신팀으로 나누어 민족사관고등학교에 있는 히든브레인을 찾아 학교를 돌아다녔어요. 민족사관학교에서의 촬영은 2회분이라 이번주 방송에서는 히든브레인을 찾으러 다니는 것이 주요 내용이었어요. 문제적 남자들과 함께 문제를 푸는 것은 다음주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히든브레인을 찾기위해 풀었던 문제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다음 물음표에 들어갈 숫자는?

122 - 138 - 244 - 350 - 366 - 47? - 488

2 (중간 숫자 x 6 = 양쪽 숫자)


2. 다음 물음표에 들어갈 것은?

←①←←    ?    →→→→→  

 END (LEFT, RIGHT, UP, DOWN 에서 숫자에 해당하는 단어를 순서대로 나열)


3. 에 들어갈 숫자(0~9)를 구하시오.

       

   +   

   +   

------------

        

 같은 수 3번의 합이 끝자릿수와 동일하려면 '0', '5' 따라서 는 '5', 같은 수를 세 번 더해서 나온 수가 555이기 때문에 555 ÷ 3 = 185. 그러므로 =1, =8이 된다.




4. 물음표에 들어갈 글자는 무엇일까?

teloiv   ogidni   eulb   ?   wolley   egnaro   der

 neerg (무지개의 일곱 색깔 단어를 거꾸로 적은 것이라 green을 거꾸로 적은 것이 답)


5. 물음표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

18 > 46 > 94 > 69 > ? > 61

 52 (숫자를 거꾸로 읽으면 81 > 64 > 49 > 36 > ? > 16 -> 물음표는 5의 제곱 자리이기 때문에 25, 그리고 25를 거꾸로 쓴 52가 정답)


6. You are in a place called Jack's World

And there is only one law

There is a mirror but no reflection

There is pizza with cheese, but no sausage

There is pepper, but no salt

There is a door, yet no entrance or exit

What is the law?

 철자가 연속 반복되는 물체만 존재할 수 있다 (mirror, pizza, cheese, pepper, door)


7. 다른 숫자와 다른 하나는?

45  63  81  73  54  27

 73 (모두 9의 배수인데 73만 9의 배수가 아님)


예고편을 보니 다음 주에 함께 문제를 풀 히든브레인 친구들이 누구인지 바로 알겠더라고요. 이번 방송을 본 사람은 아마 다 알 것 같네요. 히든 브레인을 찾을 때 보다 나중에 푸는 문제가 더 어렵던데 다음 주에는 과연 어떤 문제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다음주 민족사관고등학교 2탄 방송후에 출제된 문제를 가지고 돌아올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