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영어 공부

[A day late and a dollor short] '늦고 준비되지 않은' 이라는 뜻의 영어 표현

반응형

 [A day late and a dollor short] '늦고 준비되지 않은' 이라는 뜻의 영어 표현


<A day late and a dollor short> 라는 표현은 '늦고 준비되지 않은', '한 발 늦었다' 라는 뜻을 가진 영어표현이에요. 직역을 해보면 '하루가 늦었고, 1달러가 부족하다'라는 뜻이 되기 때문에 아슬아슬하게 늦었다는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결국 늦어버렸기 때문에 '행동이 늦으면 아무 짝에도 쓸모없다'는 숙어 표현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A day late and a dollor short>는 '늦고 준비되지 않은'이라는 의미로, 시간을 지키지도 않고 노력도 부족한 것을 표현할 때 사용된다고 해요. 퀴즈를 푸는 어플 <큐피트> 미션모드 문제를 풀다가 만난 표현이에요. 틀린 문제를 오답노트 만들듯이 포스팅하면서 외우려고 하고 있어요.




<A day late and a dollor short>는 1996년 1월에 발매한 펑크 록 밴드인 'Queers'의 편집 앨범 이름이기도 하다네요. 왠지 '어딘가의 영화 대사로도 사용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저도, 이 포스팅을 읽으시는 분도 모두들 미리미리 준비하고 잘 챙겨서 <A day late and a dollor short> 라는 표현은 사용하는 일이 없기를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