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자기계발

[아주 작은 목표의 힘]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작심삼일이 아닌 현실 가능하게 만드는 법

반응형

 [아주 작은 목표의 힘]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작심삼일이 아닌 현실 가능하게 만드는 법


어느덧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시기가 되었어요. 연말연초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지난날을 반성하고 새로운 날을 위해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세우고 하죠. 하지만 이 목표는 1주일, 한달, 두달 지나면서 흐지부지 되어 결국엔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해요. '나는 역시 의지력이 약해.', '이건 나랑 안맞아.' 같은 생각을 하지는 않나요? 2020년 새해 목표를 세우기 전 <아주 작은 목표의 힘>을 우선 한 번 읽어보세요.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아주 작은 목표의 힘> 제목부터 마음에 들지 않나요? 문제는 당신의 부족한 의지가 아니라 잘못된 목표라며 위로(?)해줘요. '어떻게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다고 장담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매번 새해가 다가올 때마다 공부, 운동, 다이어트 등 매번 똑같은 목표를 세우지만 똑같은 방식으로 실패하곤 하죠. 이것은 우리의 의지나 노력이 부족했기 때문이 아니라 '잘못된 목표 설정'에 있다고 저자는 얘기해요. 그리고 '가장 확실하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비결이란 아주 작은 목표를 세워 아주 작게 시작하는 것'이라고 말해요.



제가 <아주 작은 목표의 힘>을 읽고 이해한 방식으로 간단하게 설명을 해 볼게요. 새해에는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을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어요. 이 때 하루에 윗몸일으키기 100개를 하겠다고 목표를 세우면 금방 지치고 포기하게 되요. 우선은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하루 10개씩 하는 것으로 목표를 세워요. 이것도 왠지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면 하루 5개로 정해서 실행을 해요. 목표를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행에 옮기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강도나 난이도는 최대로 낮게 잡는것이 좋아요. 그렇게 어느정도 몸에 익어간다는 생각이 들면 조금씩 개수를 늘려가는거죠. 이런 식으로 모든 목표를 작게작게 쪼개서 실천하고 성공하는 것이 최초 단계라고 생각하면 된다는 거에요. 저는 이렇게 이해를 했어요. 책에는 이러한 목표를 세우고 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크시트가 들어있어요. 이것만 잘 활용해도 내년에는 올해보다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2020년 새해 목표를 세우기 전에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저는 이 책을 <리디셀렉트>를 통해 읽었어요. 12월 18일부터 프리미엄 아티클과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가격도 인상된다고 해요. 현재 6500원인데 9900원으로 변경되요. 가입을 망설이고 있었다면 가격이 오르기 전에 가입을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18일 이전에 가입하면 6500원으로 계속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좋은 책들을 저렴한 가격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리디셀렉트> 강추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