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및 이벤트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취준생을 위한 벡스코 행사 소개

반응형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 취준생을 위한 벡스코 행사 소개


취업하기 정말 힘든 시기가 아닐까 싶네요. 많은 분들이 취업을 위해 준비를 하기도 하고 눈을 돌려 공무원을 준비하기도 하죠. 저는 약간 다른쪽으로 준비를 하려고 생각중이라 취업을 위한 노력은 크게 하고 있지 않지만 여러모로 불안감이 있어서 고민중이네요. 그러다 눈에 들어온 행사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이라는 행사에요.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행사이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계신 분들은 참여가 쉽지는 않을 것 같아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KB 굿 잡(KB Good job)은 KB 국민은행이 중견, 중소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011년 1월에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에요. 지난 5월에 서울 코엑스에서 '2019 1차 KB 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고 3만 8천여명이 방문했다고 해요. 역대 최대 인원이었다고 하네요. 그만큼 취업이 쉽지 않고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의미가 아닐까 싶네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은 10월 17일 목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 4C~F홀 에서 진행이 된다고 해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전 계층이 참가할 수 있는 행사에요. 증명사진 촬영, 면접복장 대여, AI 컨설팅관,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관광&콘텐츠 관련 기업, 부산 우수기업, 장노년 채용기업, 특성화고 채용기업, KB 우수 기업관, 대기업 협력사관, 중소벤처기업관, 창업지원관 및 홍보관 등 200개가 넘는 기업이 참여를 한다고 해요. 박람회 현장에서는 서류전형 없이 바로 면접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양한 취업특강 및 환경분야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도 진행이 된다고 해요. 앱다운로드 이벤트, 빙고 이벤트, ECO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AI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충전 마우스패드, 영화관람권, 스타벅스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고 하니 시간내서 참석해 보시기를 바래요. 현장 기업부스에서 면접을 본 구직자를 대상으로 KB국민은행에서 면접지원금 1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도 있다고 해요. 면접 후 본인 신분증 지참하여 박람회장 내 KB 이동점포차량을 방문하면 된다고 하네요. 선착순 300명에게만 지급되기 때문에 방문을 생각한 분이시라면 행사가 시작되는 시간에 참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사전참가를 신청하신 분은 현장에서 커피쿠폰을 준다고 하니 이것도 참고하세요. 취준생 여러분 모두 화이팅 하시고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에 참가해 꼭 취업에 성공하시기를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