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및 이벤트

[부산 고등어 축제] 맛있는 고등어를 먹고 송도 해수욕장 구경까지 즐길 수 있는 행사 소개

반응형

 [부산 고등어 축제] 맛있는 고등어를 먹고 송도 해수욕장 구경까지 즐길 수 있는 행사 소개


<고등어> 좋아하시나요?? 고등어는 고등어 회, 고등어 초밥, 고갈비, 고등어 구이, 고등어 조림 등 다양한 요리로 먹을 수 있어요. 이러한 고등어와 관련된 행사 <제12회 부산 고등어 축제>가 10월 25일 금요일부터 10월 27일 일요일까지 부산 송도 해수욕장에서 진행된다고 해요. 송도 해수욕장은 맛있는 고등어를 판매하는 가게도 있고 케이블카가 생기면서 인기있는 부산 관광지로 성장했어요. 집에서 그렇게 가까운 편이 아니라 자주 방문하지 못하긴 해도 가끔 고등어 회나 초밥이 생각나면 가고는 해요. 관련 정보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사실 <부산 고등어 축제>가 매년 열리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아직 한 번도 참석해 본 적은 없어요. 하지만 올해에는 꼭 가보려고 생각중이에요.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열리는 행사라 금요일이 사람이 좀 덜 몰릴것 같아서 내일 가볼 생각이에요. 백수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죠?? ㅎㅎㅎ



<부산 고등어 축제>는 부산광역시에서 지정한 우수축제에 4년 연속 지정되었어요. 2008년부터 매년 10월 중에 개최된 <부산 고등어 축제>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 송도 구름 산책로, 송도 오토 캠핑장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보유중인 송도 해수욕장에서 진행되요. 송도 해수욕장은 대한민국 제 1호 공설 해수욕장으로 최근 핫플레이스로 부상했어요. <부산 고등어 축제>는 국내산 고등어의 90% 이상을 위판하는 부산 공동 어시장이 있는 지역 특성을 활용하여 먹거리, 문화예술, 관광자원과 연계한 축제의 관광상품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산업 육성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개최되었다고 해요. 국민 생선인 고등어를 테마로 수산업 관계자와 지역 주민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 홍보함으로써 단순한 먹거리 축제가 아닌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문화 예술 축제에요. 거기다 수산 관련 사업을 육성, 발전시키는 대한민국 대표 수산업 문화축제로 자리매김 했어요.

그리고 이번 <부산 고등어 축제> 행사 기간중에 <제12회 남항대교 걷기대회>가 개최된다고 해요. 걷기대회는 10월 27일 일요일 오전 9시부터(식전공연 8:30분) 12시 30분까지 진행되요. 걷기 코스는 송도해수욕장 특설무대에 집결해서 송도해수욕장, 거북섬, 남항대교를 거치는 코스로 약 6km라고 해요. 100분 가량 소요되는 것으로 나와있어요. 추첨을 통해 완주자 경품으로 자전거 100대, 김치냉장고, TV 등이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 보세요.

25일 금요일 오전까지 비 예보가 있어서 대기하고 있다가 비가 그치는 오후에 송도 해수욕장에 <부산 고등어 축제>를 구경하러 가보려고 해요. 맛있는 고등어를 먹을 생각을 하니 설레네요. 여러분들도 한 번 방문해 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