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블로그 & 유튜브 & SNS

[다음 유입없는 티스토리] 다음에서 버림받은 내 블로그

반응형

 [다음 유입없는 티스토리] 다음에서 버림받은 내 블로그


2017년 3월부터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가 어느덧 글 개수가 900개를 넘었어요. 요즘 꽤 열심히 블로그를 하고는 있는데 방문자 수가 하루 평균 300명을 넘어가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꽤 오래 운영을 했는데 좀 더 올라가지 않는 이유가 뭘까 싶어서 이것저것 살피다보니 다음에서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거의 0이더라고요. 다음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했을때 글이 나오지 않으면 글이 공개되지 않고 있는거라고 해서 해봤더니 정말 하나도 나오지 않았어요.




뭐 딱히 이상한 글을 적은것도 없고 왜 이렇게 된 것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메일을 보내봤어요. 검색을 해보다 문의메일을 보내면 글이 공개될 수 있도록 해준다는 포스팅을 봐서 한 번 도전해 봤어요.



사실 일상을 기록하고 정보를 전하기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애드센스를 통한 부수입을 올리고 싶은 생각도 있어서 나름 열심히 하고 있었는데 조금 아쉽더라고요. 네이버 검색에서 상위를 차지하는 것은 쉽지 않다보니 다음에서 유입되는 사람도 있었다면 방문자수가 지금보다는 많았을거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조금 급해지기도 하더라고요.



이상하게도 제 블로그는 처음 만들었던 시기부터 네이버 검색유입이 다음보다 많기는 했어요. 하지만 2019년 6월 260명 정도의 다음 검색유입이 7월에 1명, 8월 현재까지 0명이었어요. 티스토리가 다음 소속 블로그인데 이해를 할 수가 없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보냈어요. 한번이라도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보내보신 분이라면 아래에 올라올 사진속 메일 내용을 보신적이 있을거에요.



메일을 보내니 얼마 지나지 않아 접수가 완료 되었다는 메일이 왔어요. 문의내용을 정확히 확인한 후에 빠르게 답변을 주겠다는 내용이 들어있는 메일이었어요. 한번쯤 보신적 있으시죠? ^^



그리고 24시간 가량 지났을 때 받은 메일이에요. 정확한 답을 위한 확인작업으로 답변시간이 지연되고 있다는 내용의 메일이었어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내용을 확인하고 답을 주겠다고 했죠. 이 메일 역시 당연히 올 것이라고 생각했던 메일이라 그러려니 하고 기다렸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받은 메일이에요. 일정 기준에 만족하지 않는 블로그의 게시물은 검색에 노출하지 않는다는 내용이었어요. 처리 기준이나 규제 방법에 대해서는 자사의 비밀이라 공개하지 못한다는 내용도 들어있네요. 근데 사실 저 메일 내용도 이미 검색을 통해 봤던 내용이었어요. 문의메일을 보낼때 뭐가 문제인지, 아니면 제가 모르는 사이에 뭔가 잘못을 한 것이 있을수도 있으니 알려주면 고치겠다고 얘기했지만 그냥 메뉴얼에 있는 메일 내용대로 보낸것 같네요.




지금도 여전히 다음에서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방문자수는 0에 가까워요. 현재 1명이 다음 검색으로 들어왔네요. 블로그 글이 하나도 노출이 되지 않는데 어떻게 들어왔는지도 궁금하네요. 블로그 방문자의 80% 정도가 네이버 검색으로 들어오고 있어 어떻게 보면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니긴 해요. 네이버의 화력이 더 좋은 것이 사실이니까요. 다음의 기준을 맞추지는 못했지만 네이버의 기준은 맞추고 있는 것 같네요. 다음 소속의 블로그인 티스토리를 운영하는데 다음에서 유입이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긴 하네요. 이유도 모르겠고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겠어서 이 블로그는 그냥 지금처럼 운영하려고 해요. 다음에서는 버림받았지만 네이버에서 약간의 사랑을 받고 있으니까 말이죠. 한때는 다음 메인쪽에 올라가서 많은 방문자를 받기도 했었는데 이렇게 되어서 좀 아쉽네요. 속 시원한 답변을 듣지 못해서 좀 찝찝하네요. 혹시 저처럼 다음 유입이 0이고, 블로그 글이 공개되지 않던 분들 중에서 살아나신 분이 있다면 댓글로 방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