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자기계발

[당신 참 괜찮은 사람이다] 나의 자존감을 찾아 떠나는 아주 특별한 심리 여행

반응형

 [당신 참 괜찮은 사람이다] 나의 자존감을 찾아 떠나는 아주 특별한 심리 여행


인스타그램을 하던 중에 '뉴스토리북스' 라는 곳에서 서평단을 모집하는 공고를 봤어요. 책 읽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 덜컥 당첨이 되었어요. 이벤트에 참가해 당첨이 되서 책을 읽고 리뷰를 작성한 적이 몇 번 있기는 했는데 이렇게 한 곳에서 다양한 책을 리뷰하게 될 줄은 몰랐네요. 아무튼 당첨이 되고 처음으로 받은 책이 바로 <당신, 참 괜찮은 사람이다> 라는 책이에요.




서평단이 하는 일은 간단해요. 뉴스토리북스에서 책을 보내주면 그 책을 읽고 인스타그램, 도서판매 사이트, 블로그 등에 리뷰를 작성하면 되는 거에요. 도서를 구입할 때는 인터파크도서에서 늘 구매를 해서 거기다 리뷰를 작성할 생각이에요. 인스타그램은 포스팅 완료 했고, 지금 블로그도 쓰고 있네요. ^^



<당신 참 괜찮은 사람이다> 의 저자 육문희 님은 대학과 대학원에서 심리상담학과 가족상담학을 전공하고, 현재는 휴리아힐링상담센터 원장으로서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접하고 있다고 해요. 멘토 역할을 하면서 생각이 바뀌고 삶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진 사람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다고 하네요. 그래서 가능한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진짜 모습을 되찾고 나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힘을 주려고 이 책을 적으셨다고 해요.



<당신 참 괜찮은 사람이다> 에서는 나를 위한 근본적 치유를 위해 심리를 세가지 분야로 분류해서 설명하고 있어요. 자존감 심리, 대인관계 심리, 사회 심리 이렇게 세가지로 나누었어요. 그동안 자신의 정체성을 전혀 모른 채 가정에서, 직장에서, 사회에서 받는 억압으로 혼란스러운 사람들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도 현재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었던지 책을 읽고 보니 형광펜으로 밑줄 그은 부분이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그만큼 많은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었어요.



어떠한 상황에서도 나에 대한 믿음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방법들이 책에 들어있어요. 백수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자존감도 낮아지는 것 같고 이것저것 나름 노력은 하는데 성과가 보이지 않으니 주변의 시선도 신경이 쓰이네요. 하지만 결국 제 인생이고 누가 대신 해주지도 않을테니 자신을 믿고 계속 해 나가는 수밖에 없겠죠. 세상과 두려움에 휘둘리는 삶은 이 책을 읽기 전까지로 막아두고 앞으로는 자존감을 세워 당당히 맞서보도록 할거에요. 저처럼 뭔가 의기소침해 있거나 자존감이 흔들리고 계시는 분들은 <당신 참 괜찮은 사람이다>라는 책을 읽고 심리적 위로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