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 결말까지 다 읽은 소설인데 웹툰 나와서 다시 시작!!!

반응형

[나 혼자만 레벨업] 결말까지 다 읽은 소설인데 웹툰 나와서 다시 시작!!!


최근 리디북스,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시리즈, 문피아 등 웹소설을 읽을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서 현대판타지 소설을 많이 읽고 있어요. 하지만 현대판타지 중에서도 판타지, 게임 판타지 물에는 그렇게 관심이 없었어요. 의사, 판사, 작가, 가수, 배우 등의 실제로 있는 직업들에 대한 현대판타지 작품을 좋아해요. 그런 제가 아는 동생의 추천을 받아 읽어보게 된 작품이 <나 혼자만 레벨업>이라는 작품이에요.




평소에 드라마나 예능, 만화책에 관한 정보를 주고받는 동생이었는데 만화책 얘기를 하다가 최근 소설을 읽는다고 얘기했더니 <나 혼자만 레벨업>을 카카오페이지에서 봤는데 재밌었다고 추천해주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궁금해서 읽어보게 되었어요.



<나 혼자만 레벨업>은 2017년 2월부터 연재를 시작했다고 해요. 카카오페이지 밀리언페이지 작품이라고 하더라고요. 밀리언페이지 작품은 백만명 이상이 감상 했거나, 백만 달러 이상을 기록한 믿고 보는 대세 작품이라고 카카오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더라고요. 이 정도 되는 작품이라면 스토리도 탄탄하고 재미도 있다는 뜻일 것 같아서 읽어보기 시작했어요.


10여년 전, 다른 차원과 이쪽 세계를 이어주는 통로 '게이트'가 열리고 평범한 이들 중 각성한 자들이 생겨났다. 게이트 안의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각성자. 그들을 일컬어 '헌터'라 부른다. 그러나 모든 헌터가 강한 것이 아니듯, 주인공 성진우는 E급 헌터다. 저급 던전에서조차 죽을 고비를 넘겨야 하는 인류 최약병기. 무엇 하나 내세울 것 없는 형편에 저급 던전으로 근근이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데, D급 던전 속에 숨겨진 최악의 난이도의 이중 던전에 빠지게 된다. 그리고 결국 죽음을 맞이하려는 순간! 성진우는 기이한 능력을 얻게 된다. 오직 그에게만 보이는 게임 퀘스트 창! 오직 그만이 알게 된 레벨 업의 비밀! 퀘스트를 따라 수련하고 몬스터를 사냥하면 레벨이 오른다. 오직 그 혼자만! 최약체 헌터에서 최강 헌터로 각성한다!


나무위키에 소개되어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의 줄거리에요. 현대판타지 소설의 흐름과 비슷하게 초반에는 약한 존재지만 능력을 얻고 점점 강해지다가 최강이 되는 흐름이에요.



사람들의 평가대로 <나 혼자만 레벨업>은 진짜 재미가 있더라고요. 푹 빠져서 완결까지 쭉 읽었어요. 본편의 이야기는 243화가 완결이고 외전이 21편, 후일담이 6화까지 있어요. 이미 완결이 난 소설이기 때문에 더욱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 작품 때문에 판타지 쪽 소설에도 눈이가기 시작했어요. 한동안 꽤나 읽을 것 같네요. 재밌었던 이 소설 작품이 웹툰으로 제작되었어요. 원래 소설은 추공 작가님의 소설이었는데, 장성락(REDICE) 작가님의 작화와 연출로 웹툰이 탄생했다고 해요. 현재 67화까지 나왔어요. 소설을 읽으면서 상상했던 이미지와는 조금 차이가 있기는 했지만 그림으로 보니 또 새롭더라고요. 많은 사람들이 애니메이션으로도 만들어 달라고 요청을 하던데 꽤 괜찮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일본에서는 이런 소재를 가지고 만든 애니메이션이 많으니까요. 어쨌든 현재 완결된 소설 한 번 읽어보세요. 이쪽 장르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던 사람도 충분히 재밌게 느낄만한 소설이라고 생각되서 추천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