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TV보고

[옥탑방의 문제아들 19화 문제 모음] 주차장에서 차를 찾을 때 순간적으로 스마트키의 수신거리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반응형

[옥탑방의 문제아들 19화 문제 모음] 주차장에서 차를 찾을 때 순간적으로 스마트키의 수신거리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지난주 승부의 결과로 송은이와 정형돈이 '멍청이'라고 적혀있는 티를 입고 나오게 되었어요. 이번주도 패배를 하면 똥 그림을 그려서 '똥멍청이'로 만들겠다고 민경훈이 선포를 했어요. ㅎㅎ 이번주 게스트로는 만능열쇠, 모키따 라는 키워드를 가진 샤이니의 <키>가 출연을 했어요. '모키따'라는 말은 '모를 땐 키를 따라가라'라는 말로 '놀토'라는 프로그램에서 붙은 별명이라고 하네요. 게스트의 뜻에 따라 팀을 나누었는데 여태껏 없던 조합을 구성했어요. 키, 송은이, 김숙이 한 팀으로 구성되고 김용만, 정형돈, 민경훈 세 명이 한 팀이 되었어요. 요즘 인싸템이라는 귀가 올라가는 모자를 준비해 와서 쓰고 퀴즈를 풀었어요.



1. 옥탑방에서 만난 키와 경훈이가 2019년 인싸들의 신조어로 대화를 나눕니다.

- 키 : 만반잘부

- 경훈 : 오놀아놈

이 단어들은 한 20대 전문 연구 기관의 트렌드 고사 '신조어 영역'에 나온 문제입니다. 이 두사람의 대화를 해석해주세요.

만반잘부 : 만나서 반가워 잘 부탁해 / 오놀아놈 : 오~ 놀 줄 아는 놈인가?

* 아바라, 딸바라 : 아이스 바닐라 라떼, 따뜻한 바닐라 라떼

* 복세편살 :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2. 내일은 3월 14일 화이트 데이입니다.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고백하는 날인데요. 이 외에도 매달 14일마다 특별한 기념일이 있다고 합니다. 1월 14일 다이어리데이,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 4월 14일 블랙데이, 5월 14일 로즈데이, 6월 14일 키스데이, 7월 14일 실버데이, 9월 14일 포토데이, 10월 14일 와인데이, 11월 14일 무비데이, 12월 14일 허그데이인데요. 그렇다면 8월 14일은 어떤 데이이며 그 의미는 무엇일까요?

 그린데이 (연인끼리 삼림욕 하며 무더위를 달래는 날)


3. 스티브 잡스가 만든 사과 폰은 지난 2018년 한 해에만 무려 2억 2000대 가량 팔렸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전 세계가 열광하는 사과 폰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스티브 잡스가 이것 공포증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버튼(단추) 공포증 때문


4. 과거에는 '짬밥'이라고 불릴 만큼 열악했던 '군대 음식'이 환골탈태를 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깐쇼새우, 계란말이, 계란 프라이 등의 메뉴가 새롭게 제공되는 것은 물론 올해부터는 연 2회 이것까지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야간 훈련을 한 병사들에게 제공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브런치 (2019년부터 군급식에 새로운 메뉴를 추가하고 야간 훈련으로 아침에 늦게 일어나는 장병들을 위해 스파게티, 샌드위치 등 브런치를 제공.)


5. 주차장에서 내 차가 어디 있는지 몰라서 헤맨 경험 다들 있으시죠? 설상가상으로 스마트키도 차 위치를 감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단숨에 차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순간적으로 스마트키의 수신거리를 늘릴 수 있는 이 방법은 무엇일까요?

 차 키를 머리에 대고 누른다 (사람의 머리를 안테나로 사용해 차량용 리모컨의 수신거리를 늘리는 것) - 머리가 클 수록 더 멀리까지 가능하다고 함. 머리쪽 어느 부위라도 가능




야식문제 : 샤이니의 명곡중 고난도 안무로 유명한 <셜록>이 있는데요. 명탐정 '셜록'의 풀네임은 '셜록 홈스' 입니다. '홈스'의 스펠링을 적어주세요.

 HOLMES


6. 미국 국내선 항공에서는 일등석이나 비즈니스석의 자리가 비었을 때 가장 먼저 '이 사람'에게 좌석 업그레이드 혜택을 준다고 하는데요. 미국 항공에서 항상 초특급 대우를 받는 VIP 손님은 어떤 사람일까요?

 군인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봉사하는 군인들을 특별히 예우한다고 함)


7.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걸작 <최후의 만찬>은 무려 2년 9개월 만에 완성됐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다빈치가 실제로 그림을 그린 기간은 단 3개월뿐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림의 완성까지 2년 9개월이 걸린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림 속 메뉴 선정 때문 (메뉴 선정에 2년 6개월이 걸림)


8. 생략


9. 롤링스톤지가 뽑은 비틀스의 명곡 1위 <A Day in the life>는 노래가 끝나기 전, 약 15초간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는데요. 여기에는 아주 특별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힌트 : 키가 키우는 애완견 꼼데와 가르송)

 개만 들을 수 있는 소리 (괴짜로 유명했던 존 레논이 개들만 들을 수 있는 헤르츠의 음을 담았다고 함.)


10. 프랑스의 대 문호 빅토르 위고는 '세상에서 가장 짧은 편지를 사람'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는데요. 그가 쓴 '세상에서 가장 짧은 편지'에는 뭐라고 쓰여 있었을까요?

 ? 물음표 ('레미제라블'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이 궁금해 물음표 하나만을 적어 출판사에 편지를 썼다고 함. 출판사에서는 반응이 좋다는 의미로 느낌표 하나만을 적어 답장을 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