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생활기상지수 & 보건기상지수]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기상지수 종류에 대한 정보

반응형

주말의 즐거운 퀴즈쇼 큐피트를 풀고 왔어요. 어제와 오늘 주말에만 진행되는 퀴즈라이브 큐피트는 총상금 1000만원 최소 우승인원 1000명으로 최소 상금 만원을 걸고 진행하는 거에요. 토요일에는 붐이 진행했고 오늘은 특별MC 이설이 진행했어요. 어제는 삼만원 이상, 오늘은 이만원 이상의 상금을 우승자들이 가져갔어요. 퀴즈어플 중에서 가장 상금이 큰 퀴즈쇼에요.





사실 우승해서 상금을 받고 싶은 마음에 퀴즈어플을 하고는 있지만 쉽지는 않아요. 헷갈리는 문제도 많고 어려운 문제도 은근히 많아요. 그래도 하다보면 몰랐던 상식도 생기고 재미도 있어요. 어플 설치해서 한 번 도전해보세요. 잘풀면 돈도 생기니까 승부욕도 생길거에요. 어플 설치 후 추천코드에 MCBBP 를 입력하시면 문제 풀다가 한 번 부활할 수 있는 하트를 받으실 수 있어요.


큐피트문제


오늘 저를 탈락시킨 문제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기상지수가 아닌 것을 고르는 문제였어요. 기상청에서 '뇌졸중가능지수'를 알려줄까 싶어서 선택했는데 정답은 산소전달가능지수였어요. 산소관련 내용은 알려주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아니었어요. 자 그래서 진짜 기상청에서 알려주는 기상지수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서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어요. 생각보다 많은 기상지수를 알려주고 있었어요.




기상청에서 알려주는 기상지수는 크게 '생활기상지수' 와 '보건기상지수'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생활기상지수'에는 더위체감지수, 자외선지수, 식중독지수, 불쾌지수, 열지수, 체감온도, 동파가능지수, 대기확산지수 로 되어있어요. 이 중 더위체감지수는 일반인, 노인, 어린이, 실외작업장, 농촌, 비닐하우스, 취약거주환경 에 맞춰 세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보건기상지수'에는 감기가능지수, 천식폐질환가능지수, 뇌졸중가능지수, 피부질환가능지수, 꽃가루농도위험지수 로 되어있어요. 하나하나 클릭해보면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어요. 상황에 맞는 주의사항도 적혀 있으니 외출하기 전에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냥 비 소식이 있는지만 살펴봤었는데 앞으로는 조금 더 다양하고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도 퀴즈라이브쇼를 통해 좋은 정보를 하나 얻어갈 수 있었네요. 여러분도 참여하면서 정보도 얻고 상금도 획득하시길 바래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