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마시고

[부산 해운대 백년식당] 국내산 1등급 암돼지를 사용하는 고기 맛집 후기

반응형

어제 다녀온 곳은 해운대 <백년식당>이라는 곳이에요. 4명이서 모였는데 한 명이 술을 마실 수 없는 상황이라고 차를 가져온다고 해서 기장이나 일광쪽으로 나가보려고 했다가 해운대 사는 멤버에게 물건을 줄 게 있어서 갔다가 그냥 해운대에서 놀기로 했어요. <백년식당>을 선택하게 된 것은 이전에 다녀왔던 형수의 추천으로 가게 되었어요. 예전에 추천해줬던 서면 <동래별장>도 성공적이어서 믿고 가게 되었거든요.



예전에는 골목 안쪽에 있었는데 큰 길쪽으로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해운대역에서 바닷가 방향으로 공사가 끝난 중앙 도로로 내려가다보면 왼쪽편에 하얀 건물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백년식당>이에요. 찾기 어렵지 않았어요. 근데 네이버 지도에 나오는 위치는 옛날 위치라서 헷갈릴 수 있어요. 그냥 중앙도로로 내려가다 왼쪽편에 있다는 것만 기억하세요.




지금 해운대는 일루미네이션 축제를 하고 있어요. 중앙대로 시작점부터 끝까지 반짝이는 일루미네이션을 보실 수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며 불빛을 구경하고 있었어요.



부산에서 이런 일루미네이션을 볼 수 있는 곳이 남포동 트리축제 현장 뿐이었는데 이제는 해운대에서도 볼 수 있어요. 작년인가 재작년부터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조금씩 규모가 커지는 것 같네요.



위 사진처럼 길게 늘어져 있어요. 터널처럼 되어 있는 길도 있고 중간에 돔 형식으로 된 곳도 있었어요. 꽤 이쁘게 잘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다만 어제 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서 너무 추웠어요. 사진 많이 찍고 싶었는데 손이 시려워서 몇 장 못찍었어요. ^^;;



중간중간 글자가 적힌 곳도 있었어요. '뭐라카노??' 사투리로 적혀있는 것도 있어서 찍어봤어요. '뭐라고 하는거야?'라는 뜻이에요. ㅎ




내려가면서 일루미네이션 구경하고 <백년식당>으로 들어갔어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는데 2층으로 올라갔어요. 1층은 손님들로 다 채워져 있었고 2층도 반 이상 차있더라고요. 잠깐 먹고 있었는데 2층도 가득 차더라고요. 잘나가는 가게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하나씩 테이블 세팅이 시작되었어요. 버섯, 파, 떡, 김치는 고기 구울 때 같이 구워서 먹는거고 고기와 함께 먹을 명이나물 등 야채들을 줬어요. 그리고 양념게장을 줬는데 이게 정말 매콤하고 맛있더라고요.



고기와 함께 먹을 소스를 한사람 양으로 나눠서 줬어요. 개인적으로 검정색 소스가 꽤 입에 맞더라고요. 소금으로 초반에 먹다가 중간에 툭 찍어 먹었는데 그때부터는 계속 저 소스만 먹었어요.



메뉴판은 위 사진처럼 되어있어요. 고기류는 통삼겹, 통목살, 통항정, 꽃삼겹, 한우차돌박이 다섯 종류가 있어요. 저희는 형수가 추천해 준 통항정으로 주문을 했어요.



위 사진처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구워져 가요. 백년식당은 직원분들이 고기를 구워주기 때문에 딱히 신경쓰지 않고 그냥 두면 되요. 요새는 고기 구워주지 않는 곳은 안가게 되더라고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돌판을 하나 더 얹어서 고기가 타지 않게 만들어줘요. 사진 위쪽에 비어있는 공간에 김치를 얹어서 구워줬어요. 신기한 것은 불판이 기울기가 조절이 되더라고요. 김치 얹은 쪽이 아래로 향하게 만들어서 김치가 돼지 기름에 볶이도록 만들어 주더라고요.



항정살 다 먹은 뒤에 뭘 더먹을까 하다가 꽃삼겹을 시켜 먹었어요. 이것도 맛있더라고요. 대패삽겹살처럼 생기기는 했지만 이것도 맛있었어요. 다른 고기보다 빨리 구워져서 잘 기다리지 못하는 분들은 이거 시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고기를 다 구워먹고 난 뒤 식사를 시켜서 먹었어요. 문어라면이 맛있다고 해서 문어라면을 시키고 저는 고기집에서 밀면, 냉면 먹는 것을 좋아해서 밀면을 시켰어요.



추운날 살얼음 가득한 부산밀면 역시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 문어라면도 맛있었지만 저는 밀면이 더 입에 맞았어요. 시작부터 끝까지 모두 맛있었던 <백년식당> 이었어요. 고기도 맛있었고 서비스도 괜찮은 가게였어요. 해운대 고기집을 가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백년식당을 추천드려요. 1976년부터 이 가게가 시작되었나 보더라고요. 역사와 전통이 있는 부산 해운대 <백년식당>을 고기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