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각종 정보 모음

돈 들이지 않고 문화생활 즐기는 방법

반응형

문화생활은 즐기고 싶은데 비용이 부담되어서 즐기지 못하고 계신가요?? 주변을 잘 살펴보시면 은근히 무료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어요. 그렇게 어렵지 않은 것들 위주로 해서 알려드릴게요.



먼저 영화 시사회를 통한 영화관람이 있어요. 롯데시네마,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에 들어가서 이벤트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시사회 신청할 수 있는 영화들이 있어요. 이건 모든 영화가 참여가능한 것도 아니고 참여한다고 다 당첨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당첨만 되면 무료로 영화를 볼 수 있는거죠.




저같은 경우는 생각날 때마다 들어가서 신청할 수 있는 시사회가 있는지 살펴보는 편이에요. 그렇게 신청만 해두고 나면 잊고 있어도 당첨 되었을 때는 알림 문자가 오기 때문에 딱히 조마조마해 하거나 신경쓰지 않아요.



그러다가 당첨이 되면 영화를 보러 가는거죠. 시사회는 보통 영화 개봉 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먼저 영화를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 등의 지역 공공기관에서도 무료공연 및 영화 시사회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한번씩 들어가서 다 신청해요. 약간의 시간만 들이면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으니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해요. 신청할 수 있는 시사회는 가능하면 다 신청해 두는게 좋아요. 어느곳에서 당첨이 될지 알지 못하니까요.



그리고 국공립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가는 거에요. 갤러리를 방문하는 것도 한 방법이고요. 모든 전시가 유료가 아니기 때문에 괜찮은 전시를 보고 오실 수도 있어요. 미술관이나 박물관 같은 경우는 건물 자체도 전시물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주변 풍경만 봐도 다름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다음은 박람회에 사전등록을 해서 무료입장을 하는 거에요. 7000~9000원 정도의 박람회라고 해도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한 전시가 많아요. 위 사진의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같은 경우도 사전신청을 통해 무료로 입장해서 다양한 판촉물과 선물들을 받아 왔어요.





위에서 얘기한 방법들 어쩌면 이미 다 알고 활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 같네요. 잠깐씩 쉬는 시간에 찾아보고 신청하시면 돈 들이지 않고도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블로그나 SNS 활용을 잘 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체험단 프로그램에 신청을 하시는 것도 방법중의 하나라고 볼 수 있어요. 저는 블로그가 크게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서 인스타그램으로 신청할 수 있는 것들 신청해서 하고 있어요. 체험해보고 업로드 하면 되는 거라서 어렵지도 않아요. 당첨되는게 제일 어려운 일이 아닐까 싶네요. 지갑도 얇은데 무슨 문화생활이냐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주변을 잘 찾아보세요. 괜찮은 행사를 무료로 즐기실 수도 있으니까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