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아이유애나

[2018 아이유 10주년 부산 콘서트] 멜론티켓 팬클럽 유애나 선예매로 티켓팅 성공 후기

반응형

[2018 아이유 10주년 부산 콘서트] 멜론티켓 팬클럽 유애나 선예매로 티켓팅 성공 후기


지난주 가수 아이유의 10주년 기념 투어 콘서트에 대한 소식을 포스팅 했었어요. 그리고 시간이 흘러 오늘 선예매를 할 수 있게 되었죠. 멜론티켓에서 예매를 할 수 있어서 저녁을 먹은 뒤 30분 정도 전부터 멜론티켓 사이트에 들어가 예매전쟁을 준비하고 있었어요. 멜론티켓에서 자동으로 카운트 다운을 하더니 8시가 되니 선예매를 할 수 있게 바뀌더라고요. 이번 선예매는 아이유 팬클럽인 유애나 회원들만 할 수 있는 것이에요. 저는 2기 모집을 할 때 가입을 해서 이번 선예매 찬스를 누릴 수가 있었어요.





예매를 하는 동안 아주 난리를 치루었어요. 노트북으로 멜론티켓 사이트에 들어가서 카운트 되어가는 것을 보면서 바뀌자 마자 들어갔는데 2000번대의 대기자로 나오더라고요. 꾹참고 기다렸다가 들어갔더니 그라운드석은 빈자리가 없고 2층 중앙 자리도 뒤쪽만 있고 앞쪽은 없더라고요. 그것도 잠깐 고민하는 사이에 다 사라지는 것을 목격하고 말았고요. 허탈한 마음에 이쪽저쪽 자리를 클릭했더니 자리가 하나씩 생기더라고요. 근데 예매를 하려고 하면 다른 사람이 결제중이라는 화면이 계속 떠서 포기해야하나 했는데 그러긴 싫어서 2층에 약간 뒤쪽 자리로 하려고 마음을 먹었어요. 그 사이에 약간 중앙 사이드에 앞쪽 자리가 잡아져서 신나게 결제화면으로 넘어가 카드정보를 입력하고 결제하기를 눌렀더니 맥OS에서는 결제가 안된다는 화면이 딱 나온거에요.




부랴부랴 핸드폰 어플을 다운받아서 로그인하고 들어갔더니 또 자리가 다 사라졌더라고요. 정말 순간적으로 엄청 허무함을 느꼈어요. 다시 자리가 나올거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새로고침을 계속 눌렀어요.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 결과 나름 만족스러운 결과를 뽑아냈어요.



오전에 카페에 올라온 예매 공지에 있는 포스터를 보고 순간 시간이 멈춘것 같았어요. 바로 핸드폰 잠금화면 배경으로 바꾸고 핸드폰을 볼 때마다 감상하고 있어요. 뭔가 엄청난 것을 공연에서 보여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분명 저는 선예매하기 버튼을 바로 눌렀는데 대기 2593번이었어요. 43분이 남았다고 그래서 솔직히 엄청 당황했는데 금방 줄어들기는 하더라고요. 불안감이 커지는 순간이었어요.



콘서트 좌석도에요. 작년 부콘때 제가 앉았던 자리가 2-3 구역이라 이번에는 2-6과 2-7 구역을 노리고 있었어요. 작년에는 좌석등급이 두종류밖에 없었는데 이번에 등급 하나가 더 생겼어요. 가격도 조금 더 올랐네요. 젤 좋은 자리에서 보겠다고 마음 먹고 있었는데 자리가 없어 힘들었네요.



그라운드석의 중앙쪽인 나, 다 구역의 매진된 좌석의 모습이에요. 사실 그라운드석인 1층은 평지라 시선에 방해를 받을 수도 있다는 얘기를 들어서 그다지 큰 관심은 없었어요. 맨 앞줄쪽을 하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대기타고 들어갔으니 불가능하다 생각했죠.



이번 부산 콘서트에서 목표로 삼았던 2-6, 2-7 구역의 좌석 매진된 모습이에요. 새로고침을 열심히 눌렀더니 한 두자리씩 나타나서 보일때마다 클릭했는데 다른 사람이 결제중이라고 뜨더라고요. 두더지 잡기 게임하듯이 나타나면 열심히 클릭했어요.



그리고 그 결과 2층 2-6 구역의 83번 자리를 예매 성공했어요. 목표로 했던 자리보다는 뒤쪽이긴 하지만 그래도 목표한 구역을 잡았고 그나마 앞쪽이라는 것에 만족하고 있어요. 아이유를 더 가까이서 잘 볼 수 있는 자리도 좋긴하지만 작년 콘서트를 본 경험으로는 듣는 즐거움이 더 크기 때문에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구역이 중앙이라 정면만 쳐다보면 될 것 같네요. 이제 1달 뒤면 사직 실내체육관에서 아이유를 만날 수 있겠네요. 1기 팬클럽 가입하고 받았던 아이크랑 다 챙겨둬야겠어요. 작년보다 일찍 시작하기 때문에 괜히 더 길게 공연해 줄 것 같은 기대감도 크네요. 거기다 10주년 기념 콘서트이기 때문에 뭔가 특별한 것이 많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어쨌든 만족스러운 자리를 티켓팅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피터지는 피켓팅도 성공했겠다 이제는 공연을 즐길 준비만 하면 될 것 같네요. 취켓팅, 일반 예매 하시는 분들도 원하는 자리 잘 잡으시기를 바래요. 일반예매는 10월 1일 오후 8시라고 하니 잘 기억해 두시길 바래요. 아이유가 인스타그램에 남긴 <10월 ??일>이 앨범발매일 거라는 추측이 많던데 정말로 앨범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새로운 노래 들으며 콘서트를 기다리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부산 국제 영화제 티켓팅도 아이유 부산 콘서트 티켓팅도 나름 다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둬서 푹 잘 수 있을 것 같네요. 행복한 하루였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