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영어 공부

[유튜브로 영어공부] 디바 제시카의 300문장만 암기하면 영어회화 초보마스터 시청

반응형

[유튜브로 영어공부] 디바 제시카의 300문장만 암기하면 영어회화 초보마스터 시청


여행을 다닐 때 그 나라의 언어를 사용할 수 있으면 더 재밌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일본여행을 통해 알 수 있었어요. 도쿄에서 유학을 포함해 3년정도 생활을 했었기 때문에 왠만큼 일본어로는 의사소통이 가능해요. 덕분에 지난 오사카 여행과 후쿠오카 여행은 아주 즐거웠어요. 먹고 싶거나 마시고 싶은 것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는게 전혀 어렵지 않으니까 딱히 불편한 것을 느끼지 못하고 다닐 수 있었죠. 이런 경험 때문인지 일본을 제외한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가는것은 조금 두려움을 느끼고 있어요. 영어가 안되기 때문이죠. 현재 방송되고 있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에서 여러 나라들을 가는데 저도 가보고 싶은 곳들이 생겨서 영어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2년전인가... 야나두 영어회화 수업을 신청 했었는데 한달인가 열심히 온라인 강의를 시청 했었는데 이런저런 사정으로 끝까지 듣지도 못하고 날아가버렸어요. 1년 수강권 끊었었는데 생각처럼 잘 안봐지더라고요. 한 번 그런 경험이 있고나니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기도 그렇고 좀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러던 와중에 유튜브에서 디바 제시카 라는 분이 300문장만 암기하면 영어회화 초보를 마스터 할 수 있다는 영상이 있더라고요. 1회 방송분에 30개의 문장을 알려주는데 이것만 잘 외워둬도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10회분까지 시청하고 반복해서 보다보면 어느정도 영어회화를 마스터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언제든지 볼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네요. 유튜브에서는 매번 재미있는 영상만 찾아봤었는데 이런 교육적인 자료들도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좋은쪽으로 유튜브를 활용할 수 있었는데 너무 오락적으로만 이용했던 것 같네요. ^^




이번에는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시청하면서 영어회화를 어느 정도라도 마스터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려고 해요. 300문장을 다 외우고 나면 또 다른 수업을 찾아서 공부를 해보려고 해요. 한 번에 다 보지 않고 30문장씩 차근차근 공부해 볼 생각이에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유튜브에서 디바 제시카를 검색하시면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첫번째 수업에서 알려준 30문장이에요.



  1. A piece of cake : 식은 죽 먹기지
  2. I'll be right back with you : 곧 돌아올게, 금방 돌아올게요.
  3. Any good ideas? : 좋은 생각 있어?
  4. Better than nothing : 없는 것보다 낫다.
  5. Can I get a ride? : 태워줄래?
  6. Cheers : 건배~
  7. Don't get too serious : 심각하게 생각하지마.
  8. Don't be scared : 무서워하지마
  9. Enjoy your meal : 맛있게 먹어~
  10. Forget it : 잊어버려, 됐어~
  11. Give me a call : 전화해줘
  12. Nice talking to you : 얘기해서 좋았어.
  13. How have you been? : 그동안 어떻게 지냈어?
  14. I am exhausted : 지쳤어.
  15. I didn't mean it : 그런 뜻이 아냐, 의도한게 아니야.
  16. I feel the same way : 나도 그렇게 생각해, 동의해.
  17. I'm coming : 가고 있어.
  18. Let's keep in touch : 계속 연락하자.
  19. Let's try : 해보자
  20. Maybe some other time : 다음에, 다른 때 보자.
  21. No sweat : 껌이에요, 쉬워요.
  22. Ouch : 아!
  23. Shoot : 제기랄
  24. Stop complaining : 불평 좀 그만해.
  25. Take care : 잘가~ 잘있어~
  26. That's the way to go : 그래 그렇게 하는거야~
  27. We are in the same boat : 같은 처지다.(한 배를 탔다)
  28. What brings you here? : 무슨 일로 오셨어요? 어쩐 일로 왔어?
  29. Who's there? : 누구에요?
  30. You stay out of it : 나가있어, 넌 빠져.


어떠신가요?? 많이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죠?? 보기에는 쉬워도 입에서 바로바로 나오게 만드는게 어려운 것이죠. 총 10개의 영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영어를 조금 하시는 분들은 한번에 몰아보면서 문장을 체크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저는 영어를 잘 못해서 하나씩 보면서 외우기도 좀 벅찰 것 같기도 하고, 빡시게 하면 하기 싫어질 것 같아서 하나씩 차근차근 하려고 해요. 영어회화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디바 제시카 영상으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좋은 공부자료 있어서 추천드렸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