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오사카 여행(2018.6.15~18)

[와이파이도시락] 해외여행 해외와이파이 사용을 위한 필수 준비물 포켓와이파이

반응형

[와이파이도시락] 해외여행 해외와이파이 사용을 위한 필수 준비물 포켓와이파이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면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챙기다가 알게 된 와이파이 도시락이에요. 네이버에서 일본여행카페로 유명한 네일동에 들어갔다가 와이파이도시락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대여했어요. 원래 하루에 5,500원의 사용료를 받는데 하루 2,500원으로 대여가 가능해서 바로 신청했어요. 4일간 10,000원에 와이파이를 사용했어요. 다녀오고 나서 생각해보니 해외여행하면서 가장 유용하게 썼던게 와이파이 였던것 같네요. 다른 것보다 구글 지도를 사용할 때 와이파이가 필요하기 때문에 잘 썼어요.




숙소에는 대부분 와이파이가 잘 되고 돌아다닐 때 와이파이가 없어도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 같아서 처음에는 그냥 가려고 했었어요. 혼자 다녔다면 없었어도 괜찮았을 것 같기도 한데 일행이 있었기 때문에 만날 약속을 잡기 위해서 와이파이가 필요했어요. 이번 방문으로 생각보다 일본에도 무료 와이파이가 많이 생겨났던것을 알 수 있었지만 와이파이 도시락을 사용해보니 확실히 편하긴 했어요. 공항, 호텔, 스타벅스 등의 커피숍이나 유명 쇼핑몰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연결이 잘 끊기거나 느린 경향이 있어서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해외와이파이 사용을 위한 포켓와이파이는 필수로 빌려가셔야 할 것 같아요.




『와이파이 도시락』이란 세계 각 국가별 이동통신사의 3G/4G 신호를 WI-FI 신호로 변경해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등 휴대용 기기에서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와이드모바일의 신개념 데이터 로밍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어요. 예약 방법도 간단했어요. 홈페이지에는 정소민 광고 영상도 있었어요. 티비를 잘 못봐서 광고를 본 것은 처음이었어요. 광고를 통해서도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네요.



간단하고 편하게 예약을 했어요. 그 뒤는 출국할 때 공항에서 찾기만 하면 되요. 경전철로 이동해서 공항으로 들어가는 첫번째 입구가 3번 출구인데 들어가면 바로 왼쪽편에 있어서 찾기도 쉬웠어요.


공항 3번 출구 옆 와이파이도시락 대여소에서 여권을 보여주고 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기계를 받았어요. 사용해 본적이 있냐고 물어보길래 처음이라고 했더니 간단하게 사용법을 설명해 주더라고요. 기내로 가지고 타라고 했고 일본에 도착해서 켜라고 알려줬어요.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와이파이 도시락의 전원이 켜져요. 로딩 화면이 나타난 뒤 포켓와이파이 라는 글자가 나오면 사용준비 완료된 것이에요.



핸드폰에서 와이파이를 검색해서 일치하는 것을 잡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사용이 가능해져요. 일본 나가서 켜보시면 비슷한 와이파이들이 많이 떠요. 다들 포켓와이파이를 가져가서 그런것 같더라고요.



화면을 위로 쓸어올리면 메뉴창도 나타나요. 필요하신 부분을 이용하면 되요.



사용량을 알아볼 수도 있어요. 돌아오는 날 아침에 확인한 것이라 저날은 많이 사용하지 않았네요. 두명이서 사용한 것이라 조금 많이 사용했을 수도 있어요. 평균적으로 얼마나 쓰는지를 잘 모르겠네요. 최대 5~10명까지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여행가시는 멤버들 수에 맞춰서 기계를 빌리면 될 것 같아요.



와이파이 도시락은 인천국제공항 제1 여객터미널과 제2 여객터미널, 김포국제공항 1층 수하물 센터, 김해국제공항 1층 3번출구, 대구국제공항 1층 3번출구, 청주국제공항 1층 3번출구,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2층,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95 정안빌딩 10층 서울본사에서 수령 및 반납을 하실 수 있어요. 와이파이 도시락의 홈페이지는 www.wifidosirak.com 이에요. 고객센터는 1566-9070이고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요. 카카오톡은 @와이파이도시락 / @와이파이도시락장애상담 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출국 2시간 전부터 수령이 가능하니까 시간을 잘 맞춰서 가시면 기다리는 시간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즐거운 해외여행을 하는 동안 빠르고 용량도 넉넉하면서 가격도 부담없는 와이파이 도시락 한 번 이용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