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특수 9 (特捜9) 시즌7 10회] 2024년 시즌 마무리 완결편 시청률 시청후기

반응형

<특수 9 (特捜9) 시즌 7>이 10화를 끝으로 완결이 났어요. 지난 9화의 내용과 이어지는 사건 스토리였죠. 끝이 나면서 아쉽기는 하지만 마무리도 깔끔했고,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도 주는 엔딩이라고 느껴서 만족스러웠어요. 그리고 어쩌면 SP 스페셜 드라마가 나올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죠.

 

특수9_시즌7_10화_완결편_시청하기

 

2024년 2분기 일본 드라마 <특수 9 (特捜9) 시즌 7>의 완결편인 10화의 줄거리 및 시청률, 시청후기를 알려 드릴게요. 내년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기는 하지만 추후 공개될 시즌 8, 혹은 스페셜 드라마가 기대되는 이유도 이야기해볼게요.

 

 

   시즌 7 10화 줄거리

 

지난 9화에서 특수반 멤버들은 강도 사건, 총기 밀매 사건, 반려동물 연쇄 절도 사건을 수사하고 있었어요. 용의자를 검거하는 것에는 성공했지만 페이크 동영상에 의한 조작된 영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죠. 영상을 확인하던 중 범행 예고에 대해서 알게 되고, 이를 막기 위해서 움직여요. 범행 장소로 예상되는 곳은 특수반 반장이 이동한 음악대의 공연 행사장이었죠. 페이크 동영상이 계속해서 업데이트되는 가운데 용의자에 대한 정보도 목적도 확실히 알아내지 못하며 특수반은 힘들어해요. 과연 특수반 멤버들은 예고된 범행을 막아내고, 범인을 체포하는 데 성공할 수 있을까요?

 

특수9_시즌7_10화_완결편

 

   시청후기

 

이번에도 특수반 멤버들은 각자의 수사방식을 살려가면서 수사를 이어갔어요. 예고된 범행을 막기 위해서 노력을 하며 왜 이런 일이 일어나게 되었는지에 대한 원인도 열심히 찾죠. 그러나 계속해서 수사는 난항을 이어가고, 결국 범행 예고 시간이 되고 말았어요. 일촉즉발의 상황을 앞두고 미리 대처를 해둔 아사와로 인해서 범행이 실행되는 것은 막아내요.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신도였죠. 페이크 동영상의 디지털에 대항해 아날로그 방식으로 대처했다는 말은 웃음을 주기도 했어요. 실행되려던 범죄를 막아내기는 했지만 뒤에서 조종한 흑막까지는 밝혀내지 못했어요. 그래서 어쩌면 '스페셜 드라마가 나오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하게 되었죠.

 

특수9_시즌7_등장인물_완결기념사진


<특수 9 (特捜9) 시즌 7 10화>는 8.1%의 시청률을 기록했어요. 9화 8.3%의 시청률보다 낮아졌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시청률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는 편이에요. 왜냐하면 저는 지난 9화보다 10화를 더 재미있게 봤거든요. 조금 느슨했던 9화에 비해서 10화는 꽤나 긴박감이 있었다고 느껴졌기 때문이에요. 깔끔한 마무리가 아니라서 살짝 의아하기도 했는데, 곧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대사가 나오면서 다음을 기대하게 만들었죠.

 

 

2024년 2분기로 방영된 일본 드라마 <특수 9 (特捜9) 시즌 7>은 평균 시청률 8.7%로 이전 시즌과 비교하면 낮은 시청률을 기록했어요. 저는 이전 시즌과 마찬가지로 재미있게 봤기 때문에 기존에 시리즈를 계속 시청했던 분들은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아사와가 결심을 한 모습이 나오면서 다음 시즌부터는 변화가 좀 추가될 것 같다는 느낌도 들었죠.

 

특수9_시즌7_10화_완결편_시청하기

 

<특수 9 (特捜9)>을 떠올리게 하는 대표 BGM을 음악대가 연주하는 모습도 나왔어요. 오케스트라 연주로 들으니 또 색다른 느낌이더라고요. 또다시 이동으로 인한 이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합류를 할 것 같기도 한 다음 시즌도 저는 역시나 기대가 되네요. 마지막 장면으로 인한 기대감도 생겼어요. 어떤 작품이든 빨리 만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아직 시청하지 않으셨다면 <특수 9 (特捜9) 시즌 7>을 시청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