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일본 작품

[블루 모멘트 (ブルーモーメント)] 4화 줄거리 시청후기 시청률 정보

반응형

<블루 모멘트 (ブルーモーメント) 4화>를 시청했어요. 드라마가 방영되기 전에 기대했던 것보다는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저는 그럭저럭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스토리에 대한 것이 어느 정도는 예상이 가능하다는 것이 좀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지만, 또 예상과 다른 전개도 있어 볼만하더라고요.

 

블루모멘트_4화_다시보기

 

<블루 모멘트 (ブルーモーメント)> 4화의 줄거리, 시청후기, 시청률 등의 정보를 알려 드릴게요. 앞으로 전개될 이야기와 관련해서 새로운 내용도 나오니 놓치지 마세요.

 

 

   4화 줄거리

 

SDM은 방재활동을 위해 치바로 가요. 태풍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이며 6개월 전 태풍에 피해를 입은 지역이죠. 거기다 계절에 맞지 않는 태풍이 발생하며 3일 후에 접근할 예정이기 때문이에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행동에 대해서 알려주기 위한 행사죠. 특히 아이들에게 방재 교육을 해요. 그러던 중 태풍이 갑작스럽게 경로를 변경하며, 치바에는 회오리 돌풍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져요.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 현재 SDM이 아이들과 함께하는 곳이었어요. 주민들을 피난시키기 위해서 방송에 출연한 쿠모타는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공감을 만들어내요. 빠른 대처로 피해를 줄이는 데 성공해요. 아이들도 문제가 될 뻔했지만 잘 해결하죠. SDM이 잘 나가는 것을 견제하는 정치인은 새로운 멤버를 합류시키려고 해요. 그 인물이 등장하면서 4화는 끝이 나요.

 

블루모멘트_4화

 

   시청후기

 

쿠모타가 SDM에 합류한 이유가 3년 전 발생한 돌풍으로 인한 사고로 언니가 죽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 다리만 다친 것이라는 게 처음으로 등장했어요. 회복이 되지 않아 휠체어를 타고 다니지만 예상과 달리 살아있었죠. 함께 겪은 이 사고에서 두 사람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치며 두 자매 사이의 관계도 이전과 달라지게 되었어요. 이런 경험을 쿠모타가 밝히면서 주민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데 성공을 하고, 언니와의 관계도 다시 회복을 하죠. 재해로 인해 할아버지를 잃은 아이, 그리고 그 아이를 위해 더블 무지개를 보고 싶어 하는 아이의 순수한 마음도 볼 수 있었어요. SDM 팀이 어느 정도 갈등에서 벗어나 단합된 모습을 보이며 각자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도 나왔어요.

 


처음에는 이전에 방송된 드라마인 <코드블루> 시리즈나 과 비슷한 설정이라 특별할 것이 없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하지만 보면 볼수록 작품에 빠져들게 되더라고요. 물론 비슷한 상황으로 사고가 발생하거나 예상되고, 이들 팀을 견제하려는 정치인이 등장하는 것 등의 설정은 조금 식상하게 느껴지기도 했죠. 그래도 이 작품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도 있어요. 날씨와 관련한 위험성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야마시타 토모히사'가 활동하는 반전 부캐의 모습은 웃음도 주고요. 이번 4화에서는 '데구치 나츠키'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며 감동을 주기도 했어요.

 

 

<블루 모멘트 (ブルーモーメント)> 4화는 5.6%로 방송된 회차 중에서 가장 낮은 시청률을 기록했어요. 저는 그렇게 재미없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았는데 시청률은 아쉽게 나왔네요. '카호'와 관련한 이야기도 나왔고, '데구치 나츠키'와 관련한 이야기도 나왔어요. 또 다른 팀원들에 대한 이야기도 나올 것 같고, '혼다 츠바사'의 죽음과 관련한 숨겨진 이야기도 곧 등장할 것으로 예상돼요.

 

블루모멘트_4화_다시보기

 

새롭게 등장한 인물은 어떤 영향을 끼칠지 궁금해졌어요. '야마시타 토모히사'의 연인이었던 '혼다 츠바사'가 사망하기 전 마지막 모습을 봤던 인물이기도 하더라고요. SDM 팀의 활약을 원하지 않는 정치인의 남편이기도 했어요. 앞으로의 전개는 지금까지보다 더 흥미진진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블루 모멘트 (ブルーモーメント)>의 시청률에 대한 것은 신경 쓰지 마시고 직접 시청해 보세요. 저는 취향에 맞아 재미있게 보고 있거든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