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고/웹소설

[괴존강림] 카카오페이지 무협소설 추천 정보 및 줄거리 후기 소개

반응형

<괴존강림>이라는 카카오페이지 무협 웹소설을 추천하려고 해요. 무협 소설을 좋아하는 편이라 읽기 시작했는데, 취향에 잘 맞더라고요. <화산귀환> 재미있게 읽고 있다면 <괴존강림>도 재밌게 읽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괴존강림_바로가기

 

카카오페이지 무협 웹소설 <괴존강림>의 정보 및 줄거리, 작가의 다른 작품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연재 중인 작품이지만 무협 소설 좋아하시는 분은 읽어보세요.

 

 

   괴존강림 상세정보

해경

분류

웹소설 / 무협소설

 

괴존강림_바로가기

 

작가의 다른 작품

<악역무쌍>, <철혈검신>

연재 주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18시에 연재돼요. 현재 445화까지 연재가 되었어요.

 

괴존강림

 

   줄거리

 

천존, 마존, 검존, 무존, 독존 등등 수많은 존중에 가장 강하고 괴상한 존재로 알려진 인물 불패무적 괴존 유한백. 젊었을 때는 온갖 고생을 하며 퍽퍽하게 무공수련만 했다가 악의 무리에게서 무림을 구했더니 뒤통수 맞고 죽을 위기에 처한다. 풍류강호를 위해 힘들게 만들어 둔 반로환동 영약을 먹고 복수를 부르짖던 괴존은 눈을 떠보니 청성파 폐급 수련생으로 환생한다. 화산보다 멋없고, 무당보다 안 유명해서 애매하기 그지없는 청성파의 제자로 환생한 유한백. 그는 전생과 달리 이번 삶은 멋들어지게 강호를 누비겠다고 결심한다. 멋과 풍류강호에 한이 맺힌 괴상한 천하제일인의 복장 터지는 종횡무진 무림기행이 시작된다.

 

괴존강림_표지

 

   후기

 

전체적인 흐름은 <화산귀환>과 좀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전생의 기억을 가지고 다른 사람의 몸으로 깨어나게 되고, 새로운 인생은 약한 상태로 시작하죠. 본신의 무공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복수를 위해 단계를 밟아 나가죠. 전생에 숨겨두었던 비밀 장소에서 성장의 발판도 마련하고 그렇게 성장해 복수를 해요. 망나니 기질을 가지고 있어서 우당탕당 사고를 치는 모습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마음 가는 대로 행동을 하면서도 꽤 진지한 모습도 보이고 흥미진진한 액션 내용도 좋았어요.

 

 

재미있는 무협소설을 찾고 계셨던 분들은 <괴존강림>을 읽어 보시기를 추천해요. 현재 445화까지 연재가 되었는데 저는 406화까지 읽었어요. 시간가는 줄 모르고 푹 빠져서 단숨에 읽었을 정도로 재미있더라고요. 여러분도 <괴존강림> 한번 읽어보세요.

 

괴존강림_바로가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