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스타 끝장전 파이널 토너먼트] 유튜브 중계진 콘텐츠 8강 경기 결과 및 4강 일정 정보

반응형

유튜브 중계진에서 새롭게 기획한 콘텐츠 <스타 끝장전 파이널 토너먼트>가 진행되고 있어요. <스타 끝장전>은 두 명의 선수가 9번의 매치를 끝까지 펼치는 내용이에요. 매 경기 상금이 걸려있고, 5승을 거둔 선수는 다음 끝장전을 이어갈 수 있는 연승 도전권을 획득하게 되죠. 한 번 경기를 시작하면 9경기까지 펼치기 때문에 길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라고 생각하며 보고 있었어요. 이 끝장전을 가지고 중계진에서 색다른 콘텐츠를 기획을 한 것이죠.

 

중계진_스타끝장전_파이널토너먼트_다시보기

 

지금까지 진행된 스타 끝장전 경기를 치르며 누적 상금 순위를 기준으로 8명의 선수가 모여 진행하는 <스타 끝장전 파이널 토너먼트>에 대한 정보와 완료된 8강 경기 결과 및 4강과 결승 일정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스타 끝장전 파이널 토너먼트

스타 끝장전 정보

두 명의 선수가 총 9번의 경기를 펼쳐요. 매 세트 승리 시 상금을 획득하게 되고, 5승을 하면 다른 선수와 경기를 할 수 있는 연승 도전권이 주어져요. 끝장전 중 세트 시작 전에 한 번의 더블 찬스를 사용할 수 있고 두 배의 상금을 획득할 수 있어요.

스타 끝장전 파이널 토너먼트 정보

파이널 토너먼트 역시 끝장전의 룰을 그대로 적용해요. 9세트 풀로 진행이 되고, 5 선승 시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게 돼요. 매 세트 승리 시 상금 10만 원을 획득할 수 있어요. 8강과 4강에서는 더블 찬스를 사용할 수 있고, 더블 찬스가 적용된 경기는 승자가 20만 원을 획득해요. 결승전에서는 매 세트 승리 시 상금 20만 원을 수령하고, 우승 상금 10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요.

 

스타끝장전_파이널토너먼트

 

   파이널 토너먼트 8강전 경기 결과

매치 1

끝장전 4위 장윤철 선수와 5위 김지성 선수가 경기를 했어요. 김지성 선수가 6:3으로 승리를 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매치 2

끝장전 3위 도재욱 선수와 6위 유영진 선수가 경기를 했어요. 도재욱 선수가 5:4로 승리를 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중계진_스타끝장전_파이널토너먼트_다시보기

 

매치 3

끝장전 2위 박상현 선수와 7위 변현제 선수가 경기를 했어요. 박상현 선수가 6:3으로 승리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매치 4

끝장전 1위 이재호 선수와 8위 김민철 선수가 경기를 했어요. 김민철 선수가 6:3으로 승리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파이널 토너먼트 4강 & 결승 정보

4강

MATCH 1

끝장전 5위 김지성 선수와 8위 김민철 선수가 12월 26일 화요일에 경기를 해요. 8강에서 이재호 선수를 상대로 보여준 김민철 선수의 경기력이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4강에서 맞붙을 동일한 테란 종족인 김지성 선수가 많이 긴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스타일이 다르기는 하지만 저는 김민철 선수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MATCH 2

끝장전 3위 도재욱 선수와 2위 박상현 선수가 12월 23일 토요일에 경기를 했어요. 치열한 접전을 펼치며 4:4 스코어에 이어진 마지막 경기에서 도재욱 선수가 승리를 거두며 5:4로 결승에 진출했어요.

결승

결승전은 12월 27일 수요일에 펼쳐져요. 결승전 무대의 한 자리는 도재욱 선수가 차지했고, 나머지 한 자리는 12월 26일에 알 수 있어요. 과연 어떤 선수가 우승을 차지할까요?

 

 

<스타 끝장전 파이널 토너먼트>는 아프리카 TV를 통해서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어요. 유튜브에 업로드 되는 것은 며칠 걸리더라고요. 현재 8강전 모든 경기만 올라와 있고, 곧 4강 경기가 올라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라이브 시청을 하지 못한 분들 중에서 '주식회사 중계진' 유튜브를 구독하고 계신 분은 조금만 기다리면 볼 수 있을 거예요.

 

중계진_스타끝장전_파이널토너먼트_다시보기

 

ASL 시즌이 경기 규모 및 여러가지 볼거리를 제공하기는 하지만, 이런 개인 방송을 통해서 주최되는 대회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9번의 경기를 무조건 해야 한다는 '끝장전' 콘텐츠는 개인적으로 좋아해 예전부터 챙겨보고 있었죠. 스타크래프트 경기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스타 끝장전 파이널 토너먼트>를 시청해 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