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 15 4강 1경기] 도재욱 vs 박성균 선수 정보, 관전포인트, 경기 결과

반응형

<ASL 시즌 15 4강 1경기>가 4월 17일 오후 7시에 진행이 되었어요. 프로토스 도재욱 선수와 테란 박성균 선수의 경기였어요. 두 선수 모두 이번 시즌에서 이 정도의 활약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를 받지 못했는데, 정말 힘든 승부를 거치며 4강까지 올라왔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 4강 경기가 더욱 기대가 되었죠.

 

 

도재욱 & 박성균 선수 정보

도재욱

도재욱 선수는 시즌 2 이후 13시즌만에 4강에 올라왔어요. 8강까지 진출한 시즌은 몇 번 있었지만 다전제의 부진을 끊어내지 못하고 무너졌었죠. 테란을 상대로 54.2% 승률을 기록하며 테란전 승률 3위를 기록하고 있어 조금 더 유리해 보였어요. 죽음의 조를 뚫고 올라오며 압도적인 물량의 힘을 선보여 이번에는 뭔가 다른 분위기였어요.

박성균

박성균 선수는 ASL 첫 4강 진출로 프로토스와의 다전제도 처음이었어요. 갈수록 독해지는 경기력을 선보이며 시즌 15 이변의 주인공이 되는 중이었죠. 24강에서 도재욱 선수에게 한 번 패배한 기록이 있어서 복수의 칼날을 갈고 왔을 거라고 기대되었어요.

 

ASL시즌15_4강1경기


ASL 시즌 15 4강 1경기 관전 포인트

24강에서 승리한 경험이 있는 도재욱 선수가 13시즌만에 진출한 4강에서 결승 진출까지 성공할 수 있을 것인지, 제대로 준비해왔다는 박성균 선수가 첫 4강 진출을 뛰어넘어 첫 결승전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인지가 관전 포인트였어요. 경기 전의 분위기나 자신감은 도재욱 선수가 좋아 보였어요. 하지만 박성균 선수도 차분하게 자신의 경기를 준비했죠.

 

ASL시즌15_4강1경기_결과


ASL 시즌 15 4강 1경기 결과

박성균 선수가 1경기부터 탄탄한 경기력을 선보였어요. 독사라는 별명처럼 날카로운 모습도 보였고요. 1세트와 2세트를 박성균 선수가 승리로 가져가면서 유리한 분위기를 만들었죠. 3세트를 도재욱 선수가 가져가면서 반전을 꾀했지만 4세트를 내주면서 힘든 상황이 되었어요. 그럼에도 5세트를 가져가면서 기회를 이어 나가는데는 성공했지만 6세트를 패배하면서 최종 스코어 4:2로 끝이 났어요. 6세트 경기에서 도재욱 선수에게 기회가 없었던 것은 아닌데 박성균 선수의 한 번의 제대로 된 판단이 결국 승리를 만들어냈어요.

 

 

박성균 선수는 ASL 첫 결승 진출에 성공했어요. 조기석, 이영호, 염보성, 김성현, 이재호, 유영진, 김지성에 이어 8번째 테란 결승 진출자가 되었죠. 시즌 12부터 테란은 4시즌 연속으로 결승에 진출했어요.

 

4월 18일 화요일 오후 7시에는 <ASL 시즌 15 4강 2경기>가 진행이 돼요. 조일장 선수와 정영재 선수의 경기에요. 개인적으로는 이번 시즌 이변의 주인공인 정영재 선수가 승리를 하면 좋을 것 같은데 결승전이 테란 동족전이 되는 것은 또 별로라서 조일장 선수를 응원하게 되네요.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될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4강의 두 번째 경기도 기대가 되네요. 남은 한 자리를 과연 누가 차지하게 될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