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_City_Boy의 소소한 일상/스타크래프트

[ASL 시즌 15 4강 2경기] 조일장 vs 정영재 선수정보, 관전포인트, 경기 결과 및 결승전 안내

반응형

<ASL 시즌 15 4강 2경기>가 4월 18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진행이 되었어요. 저그 조일장 선수와 테란 정영재 선수의 경기였죠. 딱히 응원하는 선수가 있는 것은 아니라 먼저 결승 진출에 성공한 박성균 선수와 마찬가지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정영재 선수가 승리해도 좋을 것 같았지만, 결승전 경기가 테란 동족전인 것 보다는 저그와 테란의 경기가 더 재미있을 것 같아서 조일장 선수가 이기기를 바라고도 있었죠. 과연 누가 남은 결승의 한 자리를 차지했는지 아래에서 알려 드릴게요.

 

 

조일장 & 정영재 선수 정보

조일장

조일장 선수는 현재 저그 종족 중에서 다승 1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시즌 4에서 결승 진출에 성공한 이후 4번이나 4강까지는 올라왔지만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었죠. 시즌 13의 16강 경기에서 정영재 선수를 만나서 패배한 전적이 있었어요.

정영재

정영재 선수는 시즌 11과 13에서 8강의 벽을 넘지 못하고 탈락을 하다 드디어 생애 첫 4강 진출에 성공했어요. 특히나 약하다고 평가받던 저그전을 8강에서 김민철 선수 상대로 승리를 했기 때문에 저그전을 완전히 정복했다고도 볼 수 있었죠.

 

ASL시즌15_4강2경기


조일장 vs 정영재 4강전 관전포인트

4강 최다 진출 저그인 조일장 선수는 11시즌만에 결승 진출을 이뤄내기 위해 자리했어요. 테란전 다전제는 2승 4패로 좋은 편은 아니지만 테란의 시대를 막을 저그라 보여지고 있었죠. 지난 시즌 14에서 테란 유영진 선수를 4강에서 만나 패배한 경험, 이번 시즌 15의 16강에서 박성균 선수에게 패배한 경험 등 경험치가 충분한 상태였어요. 특히 박성균 선수가 결승에 올라가 있는 상태라 16강에서의 패배를 되돌려 주기 위해서 칼을 갈고 나왔을 거라는 생각도 들었죠.

새롭게 커리어 하이를 쓰고 있는 정영재 선수는 상상을 초월하는 기세로 생애 첫 4강까지 올라왔어요. 이번 시즌에서만큼은 저그전 승률이 71.4%를 기록할 정도로 좋은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었어요. 특히나 8강에서 김민철 선수를 상대로 보여줬던 경기력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조일장 선수를 상대로도 좋은 결과를 가져갈 수 있을 것 같았죠.

 

ASL시즌15_4강2경기


ASL 시즌 15 4강 2경기 내용 및 결과

초반 1세트와 2세트에서는 조일장 선수가 좋은 경기력을 보이면서 승리를 가져갔어요. 어쩌면 4:0의 스코어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조일장 선수의 기세가 좋았어요. 하지만 정영재 선수도 만만치 않았죠. 3세트와 4세트를 바로 가져가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어요. 이런 치열한 상황속에서 조일장 선수가 대담하게 꺼내든 빌드로 5세트를 가져갔고, 6세트 분위기도 나쁘지 않게 흘러갔어요. 눈앞에 결승전이 보여서 조일장 선수가 살짝 방심을 했던 것인지 6세트를 결국 내어주고 마지막 7세트로 넘어갔어요. 7세트에서는 정영재 선수가 준비해온 것이 확실히 완벽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빌드 체제 전환을 통해 조일장 선수를 흔들고 지지를 받아내 4:3으로 승리하면서 결승에 진출하는 결과를 만들어 냈죠.

 

ASL시즌15_결승전예고


ASL 시즌 15 결승전

이번 시즌 15의 결승전은 테란 박성균 선수와 테란 정영재 선수의 경기로 결정이 났어요. 4월 28일 금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될 예정이에요.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펼쳐져요. 결승전 티켓 판매는 4월 21일 금요일 오후 5시에 오픈될 예정이에요. 좌석은 300석이라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ASL 공식 방송국 공지를 참고해 주세요.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 15 결승에 진출한 정영재 선수는 조기석, 이영호, 염보성, 김성현, 이재호, 유영진, 김지성, 박성균 선수에 이어서 9번째 테란 결승 진출자에요. 지난 시즌에 이어 2시즌 연속으로 테란과 테란의 동족전 결승이 되었네요. ASL 내에서는 3번째 테테전이고요. 개인적으로는 동족전, 그것도 테테전이라서 살짝 아쉬운 느낌은 있어요. 반면 두 선수 모두 벌쳐도 잘쓰고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는 선수라서 화끈하게 치고받는 경기가 나올 듯 해서 기대도 되네요. 늘어지는 경기는 나오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다음주 불금은 <ASL 시즌 15 결승전>과 함께 보내야겠네요.

 

 

728x90
반응형